쉿! 위대한 토끼님 책고래아이들 32
김경숙 지음, 솜보리 그림 / 책고래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쉿위대한토끼님 #김경숙_글 #솜보리_그림 #책고래출판사 #쉿! 위대한 토끼님
#토끼 #초능력 #성장 #사랑 #행복 #자존감 #우정 #친구 #창작그림책 #클래식그림책 #창작동화 #인문교양도서
#책육아 #육아맘 #맘스타그램 #책추천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도서이벤트 #책이벤트 #서평이벤트 #협찬도서

책 표지부터 2023년 계묘년에 딱 어울리는 검은 토끼다. 제목 역시 위대한 토끼님이라니~ 심상치 않은 검은 토끼의 표정과 크기에 벌써부터 흥미롭다. 《쉿! 위대한 토끼님》은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을까?

-책 속으로-
태정이는 이번에 초등학교에 입학했다. 누구도 모르는 엄청난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원하는 것이 있을 때 모두 얻어내는 능력이다. 태정이는 가지고 싶은 것이 있으면 큰소리로 울고 바닥에 누워 빙글빙글 돈다. 그러면 원하는 것을 가질 수 있다. 어느 날 담임선생님이 토끼를 돌보는 일을 부탁하는데 처음에는 거절을 했다. 다른 친구들이 토끼를 돌보겠다니까 다시 떼를 쓰며 자기가 한다고 한다. 신나서 집에 갔는데 방방 뛰다가 넘어져 휠체어를 타게된다. 교실에서 친구들 도움을 받게 된 태정이는 오히려 친구들을 골탕먹인다.
그런데 집에 갈 시간이 되었는데도 친구들이 아무도 보이지 않는다. 소리를 치는 태정이 앞에 커다란 토끼가 나타난다. 토끼는 자신이 위대한 토끼나라의 왕자라며 '위대한 토끼님'이라고 부르라고 한다
태정이는 처음으로 자기보다 더 자기 멋대로 하는 토끼를 만나 당황하게 되는데••••••

태정이는 무사히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떼쟁이 태정이는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이 불편해하는 것도 신경쓰지 않는다. 다리를 다쳐 도움을 받는 상황에서도 고마워하기 보다는 어떻게 골탕먹일지를 먼저 생각한다. 그런 태정이 앞에 자기보다 더한 제멋대로 막무가내인 위대한 토끼님이 나타난다.
도움이 절실한 태정이는 위대한 토끼님의 행동에 비위를 맞추려고 노력하면서도 불편함을 느낀다. 토끼의 모습에서 자신의 모습을 봤기 때문이다.
요즘은 나만 생각하는 이기적인 사람들이 많다. 나만 좋으면 다른 사람이 불편하든지 말든지 신경도 쓰지 않는다. 태정이를 통해 우리에게 역지사지의 모습도 보여주며 더불어 살아간다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게 한다. 요즘은 나만 편하고 나만 좋으면 된다는 이기심이 만연하다. 오히려 배려하는 사람을 바보취급하기도 한다.
부모가 되고 보니 아이가 타인을 배려하며 사는 것을 가르치는 것이 가장 힘든 일인 것 같다.
태정이의 모습을 보면서 타인과 어떤 관계를 맺으면서 사는 것이 옳은지를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책이다.
우리 아이들도 서로 손해보기 싫어하고 더 좋은 것을 갖고 싶어 다투기도 한다. 당연한 마음이다. 그런 마음을 가지면서도 타인을 생각하고 양보하고 나누는 마음을 배워야한다.
아직은 서로를 배려하고 함께 하는 마음이 있어서 살만한 세상이 아닐까?

🐳 @bookgorae_pub
에서 좋은 책 보내주셔서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