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드이발소 8 : 핑크빛 베이커리타운 브레드 이발소 8
(주)몬스터스튜디오 지음 / 한솔수북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브레드이발소8 #핑크빛베이커리타운 #브레드이발소시리즈 #몬스터스튜디오_원작_그림 #애니메이션동화 #스토리북 #캐릭터동화 #브레드이발소 #한솔수북 #협찬도서 #한솔지기

*브레드 이발소 시리즈는 우리 아이들과 내가 너무 좋아하는 책이다. 애니메이션 속 에피소드가 말맛이 살아있는 동화로 재탄생한 책이다. 책을 보면서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 같다. 그림도 적당하고, 글밥도 적당하고 재미까지 있으니 아이들은 한자리에서 휘리릭 읽고, 오며가며 꺼내 읽는 책이다.
그림책에서 글밥있는 책으로 넘어가고 싶은 친구들이 읽기에도 좋다. 애니메이션 보듯 흥미롭고 글도 술술 읽히기 때문이다.
책이 오면 바로 그 자리에서 읽어야 하고, 다음책은 언제 나오나 기다리게 되는 《브레드 이발소》시리즈다.
이번 여덟번째 이야기 '핑크빛 베이커리타운'에서는 어떤 에피소드가 담겨있을까?
-책 속으로-
♧첫번째 이야기 : 딸기와 초콜릿
이발사로서 막강한 실력을 갖춘 브레드에게 초콜릿 케이크 집안의 후계자 로미오가 찾아온다.
로미오는 딸기 케이크 집안의 후계자인 줄리엣을 사랑하지만 양가는 원수집안이라 반대가 심하다.
줄리엣을 사랑하는 로미오는 초콜릿의 몸을 버리고 딸기 케이크로 만들어 달라고 찾아온 것이다.
과연 브레드 이발사는 로미오의 의뢰를 받아들일까?
로미오는 소원대로 줄리엣과 사랑이 이루어질까?
♧두번째 이야기 : 초콜릿 장벽
베이커리 타운의 뉴욕 베이커리에는 초콜릿 코너가 있는데, 화이트 초콜릿과 다크 초콜릿이 나뉘어 가지런히 정리되어 있다. 담장 밖에 무엇이 있는지 알수 없고, 엄청 큰 괴물이 있다는 등 무서운 소문만 무성하다.
담장 밖이 궁금했던 꼬마초콜릿은 제빵사가 화이트초콜릿과 다크 초콜릿을 나누고 장벽을 쳤고, 그때 할머니와 할아버지가 헤어지게 되었다는 것을 알게된다. 할아버지를 만나고 싶다는 할머니의 소원을 들어드리기 위해 장벽을 부수려고 하지만 쉽지 않다. 꼬마초콜릿은 고민하다가 브레드 이발사에게 도움을 요청하는데~
브레드 이발사는 장벽을 없애고 할머니와 할아버지를 다시 만나게 할 수 있을까?

*《브레드 이발소 8 핑크빛 베이커리타운》 에서는 각양각색의 빵들의 사랑이야기가 담겨있다. 로미오와 줄리엣의 비극적인 사랑이야기와 타의에 의해 헤어진 가족의 그리움과 사랑이야기를 읽으면서 안타깝기도 하고 마음이 아프게도 하지만 희망을 주는 동화다.
브레드 이발사와 캐셔 초코, 조수 윌크와 초코 케이크 로미오와 딸기 케이크 줄리엣, 꼬마초콜릿까지 8권에 나오는 캐릭터들은 모두 사랑스럽다.
다양한 빵들이 만들어내는 따뜻하고 행복해지는 에피소드는 아이들을 책 속으로 끌어들이고 행복하게 한다. 애니메이션으로도 만나도 좋고, 책으로 만나도 좋은 《브레드 이발소》 시리즈. 책을 덮으면서 다음에는 어떤 이야기가 나올지 궁금하고 기다려지는 책이다.
*8권에는 책 중간에 부록처럼 '초간단 MBTI 테스트'가 담겨있다. 책도 읽고 간단하게 나의 MBTI도 알아보는 재미도 있다.

@soobook2 에서 좋은 책 보내주셔서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