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록 환상적인 세계 도시는 처음입니다만! 반갑다 사회야 29
서지선 지음, 지수 그림 / 사계절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읽는가족 #9월지원도서
#반갑다사회야시리즈 #이토록환상적인세계도시는처음입니다만!
#서지원_글 #지수_그림 #사계절
#타이베이 #홍콩 #싱가포르 #방콕 #이스탄불 #베네치아 #바르셀로나 #파리 #도서지원

*9월 책읽는 가족의 도서로 '반갑다 사회야 시리즈'의 29번째 책인 '이토록 환상적인 세계 도시는 처음입니다만!' 을 만났다.
코로나로 해외여행은 물론 국내여행도 조심스러진 상황에 해외여행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줄 것 같아 너무 기대된다.
각 도시의 특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개요와 130여 컷의 사진으로 그 도시를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는 본격 도시 단위 세계 문화 교양서다. 환상적인 도시로의 여행을 떠나듯 책 속으로 들어가보자!
차례를 살펴보니 우리가족이 가고 싶어했던 도시도 있고 가봤던 도시로 방콕이 소개되어 반가우면서 다시 그곳에 가고 싶은 마음에 책을 펼쳐보며 행복해졌다.
앞으로 가보고 싶은 곳을 정하며 즐겁게 도시 여행을 떠나보자!

홍콩, 타이베이, 방콕, 싱가포르, 이스탄불, 바르셀로나, 파리, 베네치아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도시다.
이름을 자주 들어 잘 알고 있는 도시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책을 읽으면서 진짜 알고 있었던 것은 도시 이름 뿐이었던 것을 알았다.
<이토록 환상적인 세계 도시는 처음입니다만> 에서는 각 도시의 기본 정보와 그 나라를 빛낸 사람들, 비행거리, 비행시간, 그리고 그 도시의 특징, 절대 빠트리면 안되는 먹거리 소개까지 다양하게 알려준다. 그 도시에 가게되면 꼭 봐야할 것으로 저장했다.
각 도시와 민족을 이해하려면 그 역사를 아는 것도 중요하다. 타이베이는 1684년에 청나라가 타이완섬을 정복하면서 200년 동안 중국의 지배를 받았다. 1895년 청일 전쟁에서 청나라가 지면서 일본의 지배를 받게된다. 이때 일본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1945년 일본이 전쟁에 지면서 독립 국가가 된다.
또 이스탄불의 종교인 이슬람교는 우리에게 낯선 종교지만 세계에서 2번째로 신도가 많은 종교라고 한다.
이름은 알고 가보지는 못했지만 책을 통해 만나는 도시는 제목처럼 환상적이다. 건물을 똑같은 디자인으로 지으면 안된다는 법으로 건물마다 창의적으로 멋진 건물들이 세워진 싱가포르의 도시도 너무 인상적이고 흥미로웠다.
어딜가나 똑같은 건물만 보인다면 재미가 없을텐데 늘 새로운 건축물을 보며 즐거울것 같다
책에서 소개한 도시에 대한 궁금증이 커진다. 책에서 소개되지 않은 다른 도시는 어떤 특징과 매력을 가지고 있을까 궁금해지기도 한다.
아이들과 직접 가보지는 못해도 책을 보며 도시를 돌아보고 맛있는 음식도 알아보며 해외여행의 맛을 느껴볼 수 있었다.

- 가족의 한줄평 -
엄마 : 직접 가보지 못한 도시지만 선명하고 멋진 사진을 보며 현지가 생생하게 느껴지는 것 같아 꼭 가보고 싶어졌다. 아이들과 책에서 얻은 정보를 토대로 그 도시로 여행을 하면 그저 관광지만 다녔던 지금까지와는 다른 여행이 될 것 같다.

아이1 :다양한 나라가 소개되어 좋았다. 무엇보다 각 나라마다 음식이 다양하고 신기해보여서 모두 먹어보고 싶어졌다.

아이2 :책이 생각보다 얇았고, 여러나라를 알아볼 수 있어서 좋았다. 책표지부터 멋지고 화려해서 눈길을 끌었다.

@sakyejul 에서 좋은 책 보내주셔서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책 읽는 가족 서평단으로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글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