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처스 1 - 신라괴물해적전 : 장인 편 上 크리처스 1
곽재식.정은경 지음, 안병현 그림 / arte(아르테)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곽재식 #크리처스 #괴물 #크리처 #판타지 #액션 #도서추천 #청소년 #청소년책 #청소년도서 #영화 #영어덜트도서 #베스트셀러 #유퀴즈 #집사부일체 #해적 #신라 #역사물 #K_콘텐츠 #신라괴물해적전 #신간도서 #웃찾공서포터즈 #협찬도서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arte #아울북 #웃찾공

*이번에 곽재식 작가의 신작 <크리처스1. 신라괴물해적전>이 출간되었다.
우리나라 최고의 괴물 전문 작가인 곽재식 작가의 이름만으로도 기대가 되는 책이다. 유퀴즈와 집사부일체 등 유명 프로그램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는 작가님의 명성에 역사와 괴물, 해적이 만나 펼쳐지는 판타지 이야기가 너무 궁금하다.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이 된 요즘 괴물수집가 곽재식의 손끝에서 탄생한 우리 고문헌 속의 신박한 토종 괴물 판타지, 이보다 더 매력적이고 세계적인 스토리가 있을까. (한정은)라는 추천사에 공감한다.
판타지 장르 최고의 영화감독인 연상호감독, 국내탑 역사전문가 큰별쌤 최태성샘의 강력추천이니 이 책을 읽어야 할 이유는 충분하다.
책을 펼치자마자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어 판타지 무협 영화를 보듯 마지막 장까지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다.
그 판타지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보자!

"별빛이 아름다우니 해적질하기 좋은 날이구나."
철불가가 밤하늘을 보며 웃었다. (p.4)

♧그저 덕담꾼으로 성공하고 싶은 꿈 하나였던,
평범하고 나름 선량하게 살아왔던,
열일곱일 뿐인 소소생이 어찌하여 죽게 되었는지 그 억울하고 구슬픈 덕담이 시작된다.

*머나먼 서역에서 출발해 신라로 가는 커다란 무역선에 수수께끼의 남자가 타고 있다. 배 안의 보물들을 눈여겨보고 하나를 슬쩍하는데 갑자기 해적선이 나타나 공격을 해온다. 흑삼치와 해적들은 그 남자가 철불가라는 것을 알고 잡으려고 하는데, 철불가는 도망을 친다.
해적을 피해 도망간 곳이 하필이면 거인괴물 장인이 사는 곳이다. 해적과 상인 등 사람을 닥치는대로 잡아먹는 장인을 피해 간신히 목숨을 건 철불가는 사포로 간다
덕담꾼 소소생은 거리에서 덕담을 하고, 덕담삯으로 받은 음식을 더 배고픈 오누이에게 나누어준다. 그 모습을 본 해적 고래눈은 소소생에게 덕담삯으로 금목걸이를 주고, 소소생은 고래눈에게 첫눈에 반한다. 소소생의 금목걸이를 본 철불가는 소소생에게 거대 괴물인 장인을 잡게 해준다고 하며 금목걸이를 빼앗게 되고, 그렇게 소소생은 해적 철불가와 얽히게 된다. 소소행과 철불가는 흑삼치에게 붙잡히고 철불가의 처형을 빌미로 4대 해적이 한자리에 모이게 되는데••••••

*역사적 고증을 통한 '신라'라는 실제 시대적 배경에 해적과 괴물이라는 소재를 더해 곽재식작가만의 신선하고 독창적인 상상의 힘이 더해진 환상적인 세계관이 담긴 책이 탄생했다.
역사의 배경 속에 해적4인방 철불가, 흑삼치, 고래눈, 바다전갈의 개성과 매력에 빠지고, 해적을 소재로 삼던 덕담꾼 소소생이 해적들과 얽히며 바다에서 기이한 괴물들을 만나 모험을 펼치는 판타지 소설이다
우리 토종 괴물들이 이렇게나 많았나? 싶게 신비하고 무서운 괴물들을 만나는 것도 이 책의 재미중 하나다.
상상만으로도 무서운데 크리처스는 마치 영상을 보듯 시청각적 경험을 극대화시키는 그림으로 또한번 눈길을 사로잡는다. 판타지를 좋아하는 10대 청소년부터 한국 크리처물을 기다려온 팬들에게도, 처음 크리처물을 만나는 독자들에게도 충분히 기대치가 충족될만큼 흥미롭고 심장을 쫄깃하게 하는 전개로 최고의 몰입감을 선사한다.
역사적 고증과 상상의 힘을 버무려 환상적인 세계관을 재현한 그림은 텍스트의 한계를 뛰어넘은 판타지 소설로 무엇하나 놓칠수 없게 만든다.
개성만점의 등장인물들과 함께 상상만으로도 오싹해지는 괴물이야기. 소소생을 해적들과 얽히게 만든 괴물 장인은 '사람보다 몇 장은 큰 괴물이고, 사람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검은 털로 덮여있고, 이빨은 톱니 같고 손톱은 창처럼 길고 무시무시한 놈. '(p.54) 이라고 한다.
날고 기는 해적 4인방도 떨게 하는 괴물 장인의 이야기에 소름이 돋는다.
해적과 괴물과 덕담꾼 소소생이 전하지 판타지 모험,
이 다음 이야기는 어떻게 펼쳐질지 벌써부터 궁금하고 기대된다.
마지막에 곽재식의 괴물도감에서 소개하는 괴물 이야기도 빼놓지 말고 읽어야 할 부분이다.
주로 서양 괴물들을 만나왔던 우리에게 우리나라의 신비하고 기이한 괴물들과 만난 해적과 덕담꾼이 겪는 그 기이한 이야기에 우리 독자들도 빠져들게 될것이다.

@owlbook21 에서 좋은 책 보내주셔서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웃찾공 서포터즈12기로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글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