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NEW 브리태니커 지식 백과 : 이상하고 신기한 물질 ALL NEW 브리태니커 지식 백과 3
브리태니커 북스 지음, 크리스토퍼 로이드 엮음, 한국백과사전연구소 옮김 / 한솔수북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ALLNEW브리태니커식백과#브리태니커 #통합지식백과 #크리스토퍼로이드_엮음 #한국백과사전연구소_옮김 #초등교과연계 #우주의탄생부터현재까지 #과학 #인문학 #사회 #세계사 #한솔수북 #협찬도서 #추천도서

*엔사이클로피디어 브리태니커는 아주 오래전인 1768년부터 흥미로운 지식들을 모아서 독자들이 재미있게 익히는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해 왔다고 한다.
*250여 년 전통의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편집진이 오늘의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해 전 세계 전문가들과 손잡고 처음부터 끝까지 새로 펴낸 놀라운 백과사전! 브리태니커 지식백과는 <세상의 시작과 끝 우주> <푸른빛 행성 지구> <이상하고 신기한 물질 ><신비롭고 다양한 생물 ><세상을 새롭게 바꾼 인간 ><오래전의 사람들 고대와 중세><변화와 발전의 시대 근대와 현대> <우리가 함께하는 오늘과 내일> 총 8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에 만나본 책은 <브리태니커 지식백과 3권 이상하고 신기한 물질> 편이다.
물질의 세계로 들어가보자!
표지부터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책 속의 그림은 호기심과 상상력을 제대로 자극한다.
원자는 우주 안에 있는 공기나 물과 같은 물질, 지구에 있는 식물이나 동물 같은 물체는 아주 많은 작은 원자들로 이루어져 있다. 원자는 화학 원소로서 존재할 수 있는 가장 작은 형태이다.(p.6)
세상에서 가장 작은 물질이 무엇일까? 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얻는다. 그렇게 우리의 호기심과 질문에 대한 답이 개념설명과 사실은! 코너, 세상을 바꾼 인물 소개를 통해 재미있게 설명해준다.
우리가 사는 이 세상은 물론, 우리 몸도 끊임없이 움직이는 고체•액체•기체의 혼합체다.
물질은 때로 모양이나 성질이 변한다. 물질은 타거나 얼 수도 있다. 길게 늘어나거나 줄어들기도 한다.
생물의 화학, 에너지, 소리, 전기, 빛, 힘 등 이 책 속에 가득 들어있는 이상하고 신기한 물질의 세계로 빠져보길 추천한다. 초등학생들도 어른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라 내가 더 푹 빠져 읽었다. 아이들과 함께 읽으며 퀴즈를 풀다보니 더 흥미롭고 과학과 친해지는 것 같다.
다양한 물질에 대해 전문가들에게 물어보고, 퀴즈로 풀어보고 낱말 풀이로 개념도 체크해보는 알찬 구성도 장점이고 과학에 흥미를 갖기 시작한 친구들도, 과학이 어렵다 느끼는 친구들도 재미있게 만들어줄 책이다.
브리태니커 지식백과 다른 시리즈도 꼭 읽어보고 싶다



@한솔수북 에서 좋은 책 보내주셔서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글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