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도라 문, 이빨 요정을 만나다 이사도라 문 시리즈 13
해리엇 먼캐스터 지음, 심연희 옮김 / 을파소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사도라문 #이빨요정을만나다 #해리엇먼캐스터 #심연희 #을파소 #뱀파이어 #요정 #뱀파이어요정 #미라벨 #판타지 #마법 #자기긍정 #정체성 #자존감 #인성교육 #나다움 #자아탐구 #읽기독립 #문해력 #상상력 #신학기추천도서 #이빨요정 #잠자리동화 #재미동화 #북스타그램 #초등스테디셀러 #아울북 #초등저학년추천도서

* 도서관에서 어린이 사서 북뀨 시간이 있었다. 우리 아이는 <이사도라 문>으로 북큐레이션을 했다.
그만큼 자꾸자꾸 소개하고 싶은 책이 이사도라 문이다. 처음 이사도라문을 만나고 부터 도서관에서 제일 처음 찾아보는 책도 이사도라문이다.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책,  처음 만나면 그 매력에 빠질 수 밖에 없는 <이사도라 문> 드디어13번째 이야기 "이빨요정을 만나다 "가 나왔다.
<이사도라문-이빨 요정을 만나다>에서는
이사도라문이 왜 이빨 요정을 만나고 어떤 일이 벌어질지, 무시무시한 뱀파이어 치과에는 잘 갈 수 있는지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가득 들어있다^^ 

♡♡자! 지금부터 책 속으로 출발♡♡
이사도라문의 송곳니가 흔들리기 시작한다. 아빠는 뱀파이어는 송곳니가 빠지면 액자에 넣어 벽에 걸어 두는 것이 뱀파이어들의 전통이라고 한다.
엄마는 이가 빠지면 베게 밑에 두라고 한다. 그러면 이빨 요정이 헌 이를 가져가고 반짝반짝 빛나는 요정 은화를 두고 가는데 이것은 요정들의 전통이다.
이사도라문이 송곳니를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하는데 아빠가 뱀파이어 치과에 가자고 한다. 뱀파이어 치과가 너무 무서운 이사도라문, 결국 도망쳐 나온다. 그날 밤 이빨 요정이 이사도라문을 찾아온다. 아주 작은 생쥐 요정이다. 생쥐 요정은  이사도라문의 송곳니 이빨은 특별해서 여왕님으로부터 특별한 금화를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금화도 탐나지만, 엄마 아빠가 실망하는 모습도 보고 싶지 않은 이사도라문.
이사도라문은 이 고민들을 어떻게 해결할까?

* 전 세계 30개국 어린이들과 함께 읽는 신학기 필독서인 이사도라문 시리즈는 뱀파이어 아빠와 요정 엄마 사이에서 태어난 이사도라문의 성장 이야기다. 다른 사람들이 잘하는 걸 나만 못한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이사도라문은 다른 요정 아이들처럼 마법을 잘 쓰지 못하고 뱀파이어처럼 빨리 날 수 없다. 세상에 자기와 똑같은 아이는 한 명도 없어 보인다. 그래서 이사도라문이 특별하다. 우리 아이들도 다른 아이들과 다르지만 그 자체로 특별하고 사랑스럽다.
치과가 무서워 도망치는 모습을 보며 우리 아이도 치과에 갔다가 도망쳤던 일이 떠올랐다. 한달 후에 다른 치과에 가자고 했더니 싫다며 처음 갔던 치과로 갔고, 지금도 그 곳으로 잘 다니고 있다.  이사도라문도 앞으로 뱀파이어 치과에 잘 다니게 될 것 같아 기분이 좋아진다.
우리 어릴 때는 지붕에 빠진 이를 던지며 '헌 이 줄께. 새 이 다오'를 외쳤다.  지금 아이들은 대부분 아파트에 살아서 지붕에 유치를 던지는 경험은 못 해봤을 거다. 우리 아이들에게는 지붕 대신 귀여운 유치 생쥐통이 생겼다.
치과를 가보지 않고 무섭다고 생각했던 이사도라문에게 용기를 주는 초보 이빨요정인 생쥐 요정. 이사도라문이 시도해보지 않고 두려워하는 것이 도움이 되지 않다고 생각하고 용기를 낸다. 살아가면서 두렵고 무서워서 도망치고 싶은 순간이 많겠지만 먼저 두려움을 이겨내도록 한 번 도전해보자. 우리 아이들도 이사도라문처럼 용기내어 앞으로 나가 경험하고 별거 아니었구나! 괜찮은거구나!를 알았으면 좋겠다.
이사도라문은 첫 송곳니는 뱀파이어 전통을 따라 아빠에게 드리고 실망한 생쥐 요정에게 마음을 담은 선물을 한다. 책 뒤편에 메달 만들기와 나에게 어울리는 직업을 알아보는 활동이 들어있다. 책만 읽고 끝내는 것이 아닌 나의 친구에게 마음을 담은 선물도 해보는 시간♡
이사도라문과 함께 뱀파이어 치과에 가보는것이 소원이고, 생쥐요정과 만나 간식파티 하고 싶다면서 친구에게 줄 메달을 만들어본다♡♡

*이사도라문은 초등 저학년이 그림책에서 글밥있는 책으로 넘어갈 때 읽으면 좋은 책이다. 내용도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귀여운 일러스트는 아이들의 마음에 쏙 들어오는 판타지 동화다. 스스로 찾아 읽는 동화로 잠자리 동화로도 제격이다. 주인공 이사도라문이 자기들과 같은 고민을 하고 해결방법을 찾는 과정이 아이들을 책 속으로 빠져들게 한다. 초등 저학년 읽기 독립을  꿈꾼다면 <이사도라문 >시리즈가 답이다.

@owlbook21
<웃찾공 서포터즈11기로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