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퀴즈로 배우는 인터넷 규칙
김보경 옮김, 스즈키 토모코 감수, 퀴즈 법인 카프리티오 제작 / 개암나무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을위한퀴즈로배우는인터넷규칙
#스즈키토모코 #퀴즈법인카프리티오 #
#모리노쿠지라 #김보경 #개암나무
#개암나무서평단9기 #미션도서 #인터넷규칙

☆퀴즈로 재미있게 배우는 인터넷 사용법
퀴즈를 풀면서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어!
퀴즈를 풀며 안전한 인터넷 생활을 위한
여러가지 규칙을 알아볼 수 있는 책!!!

*요즘 아이들에게 인터넷은 빼놓을 수 없는 가장 중요한 것이다.
코로나19로 아이들이 원격 수업을 하게 되면서 인터넷 사용이 생각보다 빠르게 익숙해졌다. 부모 입장에서는 인터넷 사용에 대한 준비가 안된 상황에서 아이들이 인터넷에 무방비로 노출된 것 같아 걱정이 되었다. 아이들은 어른들의 걱정과 다르게 인터넷이나 sns 에 친숙하게 잘 사용하고, 나보다 더 많은 기능을 알고있다.
<초등학생을 위한 퀴즈로 재미있게 배우는 인터넷 사용법!>은 인터넷에 친숙해진 아이들이 무분별하게 사용하지 않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규칙을 알려준다. 부모와 함께 퀴즈도 풀고, 이야기를 나누고 올바른 인터넷 생활을 실천해 가면 좋을 것 같다. 특히, 책보다는 인터넷을 즐기는 아이들에게 게임처럼 퀴즈를 풀어가는 방식으로 핵심을 간결하게 알려줘서 좋다.
귀여운 캐릭터들과 만화 형식의 구성으로 아이들의 호기심도 자극한다.
재미있게 올바른 인터넷 생활을 배울 수 있는 <초등학생을 위한 퀴즈로 배우는 인터넷 사용법!> 책 속으로 들어가 보자.

<책 속으로>
인타, 타오, 네코는 '슈퍼 리얼 배틀 인터넷 퀴즈' 라는 게임을 발견하고 게임을 즐기기로 한다. 첫화면에 빼곡한 글씨가 쓰인 화면에 무심코 동의를 한 아이들. 곧바로 땅이 꺼지면서 '슈퍼 리얼 배틀 인터넷 퀴즈' 게임 속으로 들어가게 된다. 집으로 돌아가고 싶지만 게임 세계를 안내해 주는 지하인들로부터 퀴즈를 다 풀어야 돌아갈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는다. 아이들이 '당분간 집에 돌아갈 수 없습니다' 라는 문구에 동의를 했기 때문이다.
아이들은 올라가는 길 사이사이에 퀴즈를 풀어야 집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데•••••• 아이들은 모든 인터넷 문제를 잘 풀고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아이들이 빼곡히 있던 작은 글씨를 읽지 않고 동의하는 모습에 뜨끔했다. 나도 글자도 작고 내용이 많아서 잘 읽지않고 동의를 누르기 때문이다. 나부터 제대로 배우고 생각하게 되는 책이다.
인터넷의 기본, sns에서의 규칙과 매너, 인터넷과 게임에 관한 문제, 용어, 업로드에서 지켜야 할 것, 눈 건강, 피싱사기, 스팸 등 알아야 하고 주의해야 할 것등 다양한 이야기가 한가득 들어있다. 어른인 나도 무심코 사용했던 언어와 매너를 되돌아 보았다.
인터넷 사용시 주의하고 조심해야 할 이야기들을 귀여운 캐릭터 타오, 네코, 인타와 함께 퀴즈로 풀고 배울 수 있어 즐겁고 초등학교 친구들이 많이 읽어보면 좋겠다.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인터넷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어른도 더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것이다.
우리 아이는 이 책을 받자마자 퀴즈를 풀면서 자기가 알고 있는 인터넷 규칙과 방법이 어느 정도인지 알아가는 것이 재미있었다고 한다. 잘못 알고 있던 것과 새롭게 알게 된 것들이 많아서 즐겁다며 몇번이나 다시 읽고 읽으며 자꾸자꾸 퀴즈를 낸다. 아이와 부모가 함께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라 더 좋았다.


@개암나무 에서 좋은 책 보내주셔서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개암나무 서평단9기로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