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 기발해지는 추리 퀴즈 1 번개 도서관 1
김성삼 지음, 김준식 그림 / 파란정원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각이기발해지는추리퀴즈1 #김성삼_글 #김준식_그림 #파란정원 #어린이추리 #어린이탐정 #어린이퀴즈 #논리력 #추리능력 #문제해결력 #도전정신 #자신감 #신간추천 #어린이추천도서 #협찬도서 #초등도서 #암호풀기 #수수께끼 #미로게임 #번개도서관 #뽀글래탐정단

*탐정, 퀴즈, 모험, 추리를 좋아하는 아이와 엄마에게 딱맞춤 책 <생각이 기발해지는 추리퀴즈>1편이 나왔다. 이 책은 주인공들 뽀글래 탐정단이 사건 해결하는 것을 관객으로 읽고 보기만 하는 것이 아닌, 같이 참여해서 풀어보는 재미가 있다. 사건이 발생하고, 문제를 풀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수 있다. 참여형 추리퀴즈책이라고 할 수 있다.
*이야기는 뽀글래 탐정단  사무실에 이른 아침 치렁치렁한 검은색 긴 옷을 입은 낯선 사내가 들어와 수상한 가방을 올려놓고는 사라지면서 시작된다.
사내가 남기고 간 가방을 여는 것부터가 수수께끼.
가방을 열어보니 그 안에 편지가 있고, 그렇게 뽀글래 탐정단은 1911년 영국의 학교로 가게 된다.  모리아티교수와의 대결이 시작된 것이다.
각 장마다 주어지는 추리논리퀴즈 48개 문제와 보너스 퀴즈를  풀며 모리아티에게 조금씩 다가간다.
*뽀야, 그루, 레이, 라떼가 한팀이 되어 각자의 장점을 살리고 힘을 모아 추리 논리 퀴즈를 맞추고 사건을 해결해 간다. 뽀글래 탐정과 함께 퀴즈를 푸는 동안 어떤 문제는 쉽게 풀기도 하고 어떤 문제는 한참 고민도 하고, 방법을 살짝 바꿔보며 풀리는 문제가 재미있었다. 조금 어려웠던 부분은 아이에게 물어보며 함께 풀어보았다.  역시 창의력도 없고 뇌도 굳었구나 느끼며, 속상하면서도 즐겁게 퀴즈를 풀어보는 시간이었다. 뽀야, 그루, 레이, 라떼가 서로의 장점을 인정하며 함께 협력하면서 주어진 문제를 해결해 가는 과정이 흥미롭고 재미있었다.


즐겁고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글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