갯벌을 걷는 도요새 - 오려접기 에코 페이퍼 아트 4
김백준 지음, IK&SK 그림 / 국립생태원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갯벌을걷는도요새 #국립생태원 #협찬도서 #오려접기 #에코페이퍼아트 #갯벌 #도요새 #신간도서 #추천도서 #서평단 #유부도 #새도감 #에코리움 #미디리움 #김백준

*국립생태원에서 신간도서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갯벌을 걷는 도요새> 책을 받았다. 에코페이퍼아트 시리즈 네번째 책으로 종이공작 생태공감 도서다. 뜯기, 접기로 종이놀이를 하며 아이들의 감각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고, 모든 연령층이 즐기며 새들의 정보도 배울 수 있는 교육 도서다.
이 책의 특징은 철새 이동의 중간 기착지인 충남 서천 유부도에서 관찰할 수 있는 도요•물떼새류, 갈매기류, 백로류 31종이 수록되어 있어 흥미롭게 새들을 만날수 있다는 것이다.
가위질에 미숙한 아이도 쉽게 뜯고 접을 수 있는 공작놀이가 가능해 만들기를 다하고 나면 생태도감으로 변신한다.
이렇게 하나의 책으로 만들기도 하고 새의 특성도 살펴볼수 있는 일석이조 로 재미난 책이다.
새들의 특징을 알아보고, 직접 새를 접어 보며 글로만 보고 끝내지 않고 접는 활동을 통해 새의 생김새를 한번 더 관찰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보았다. 어렵지 않게 손으로 뜯어내서 접는 간단한 방법이라 종이접기를 처음해보는 아이에게도, 좋아하는 아이에게도 좋은 책이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볼 수 있는 철새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고, 유부도라는 지역에 관심도 생겼다.
숲속에서 새소리를 들으며 신기해 했던 아이들이 이제는 <갯벌을 걷는 도요새> 책을 통해 철새를 배우고 관심이 커졌다. 코로나가 끝나면 직접 유부도에 가서 직접 도요새를 만나보러 가고 싶다.


좋은 책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국립생태원에서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글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