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책들의 도서관 다림 청소년 문학
남유하 외 지음 / 다림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모든책들의도서관 #다림 #서평이벤트 #서평 #제공도서 #협찬

#첫번째이야기 #도서관을훔치다 #남유하 #로맨스

p.12 내게는 나를 절대로 배신할 일이 없는 친구들이 아주 많다. 국적도, 나이도, 직업도 다양한 친구들. 그들이 책속의 인물이라는 이유로 엄마는 약간 걱정하는 눈치였지만, 엄마가 걱정할 만큼 심각한 정도는 아니었다.

*하세이는 특별히 친구가 없고 도서관을 좋아하는 아이다. 아빠와 이혼한 엄마와 이사 온 곳에서 새로지은 도서관을 만난다. 그곳에서 허이세라는 친구를 만나고 마술같은 일을 겪는다. 허이세의 특별함에 가슴설레는 하세이.
허이세는 진짜 누굴까? 여러분도 꼭 읽어보시길 강추한다.^^
도서관에서 책을 통해 이어지는 떨리는 감정들...풋푹하고 마법에 빠지는 것 같다.

#두번째이야기 #뺏어준대서 #정해연 #스릴러

*소설가 아버지를 둔 성혁은 공부도 못하고 문예반에도 관심이 없는데, 전학 온 지혜를 보고 반했다. 지혜와 함께 하기 위해 문예반에 들었다. 그런데 글쓰기를 싫어하는 성혁에게 단편을 한편 써야 하는 상황이 오고 아버지의 작품을 제출한다. 작품을 보고 신춘문예에 응모하려는 선생님과 그것을 막아야 하는 성혁. 그런 성혁에게 신비한 책이 손에 들어오는데....진짜 상상도 못할 일이 벌어지는데..
진짜 진짜 이야기를 풀어가는 방식에 한 눈 팔새 없이 읽어내려 갔다.

#세번째이야기 #지구가끝날때까지일곱페이지 #문지혁 #SF

*종이책을 읽고, 쓰고, 만드는 것이 반역인 세상. 전쟁이 일어났다. 민윤채의 엄마는 윤채와 화장실에 숨어 7일치의 식량을 먹으며 숨어 지낸다. 윤채는 책만드는 일을 하는 아빠때문에 신분계급도 낮아져서 아빠에 대한 원망도 가지고 있었다. 엄마는 윤채에게 책을 주며 아빠의 마지막책이라고 하는데 마지막 7페이이지가 비어있다. 엄마는 윤채에게 채우라고 한다...왜 하필이면 7페이지에 7일이었을까?
종이책이 없는 세상을 어떻게 상상할 수 있을까? 읽으면서 '도서관전쟁'이라는 영화가 생각났다. 도서관의 책을 지키기 위해 싸우는 이야기. 이 이야기에도 종이책을 지키려는 이들과 반대파들의 전쟁이 들어있다.
종이책 읽는 즐거움이 없어진다것은 상상만으로도 슬프고 우울해진다.

#네번째이야기 #모험의책 #정명섭 #어드벤쳐

*핵전쟁으로 세상이 폐허되고 솔라시티만이 살아남았다. 솔라시티에서 태양광 수석기사가 수리관련 책자를 들고 도망쳤다. 그를 찾아내기 위해 아랑이라는 바이커를 고용한다. 아랑은 갈고리손에 죽은 엄마의 원수를 갚기 위해 갈고리손을 찾아 다니는데 솔라시티 시장이 갈고리손의 정보를 줄테니 태양광 수석기사를 찾아내라고 제의한다.
아랑은 모든 위험을 무릅쓰고 정보를 얻기 위해 행동하는데..
핵전쟁으로 폐허간 된 세상에 살아가는 이들의 살벌하고 무서운 세상 이야기를 바이커 아랑을 통해 흥미롭게 풀어나간다.

#다섯번째이야기 #귀서 #전건우 #호러

*공포소설가의 북토크라는 형식으로 풀어나가는 #귀서 는 읽는 내내 섬뜩하게도 하고 흥미롭게도 하고, 책 속으로빨려들게 한다. 우와~ 엄청나다! 고 말할 수 밖에 없다. 한시도 눈을 뗄수 없는 전개로 숨죽이며 읽었다.
아침에 읽었음에도 등골이 서늘하고 섬뜩하여 등뒤를 돌아보게 한다.

** 다섯편의 이야기가 각각의 개성을 가지고 흥미롭고 재미있게 펼쳐진다. 로맨스, 스릴러, SF, 어드벤쳐, 공포괴담 그 어떤 종류라도 놓칠 것 없이 즐겁다. 함께 설레이며, 두근거리고, 용기를 필요로 하는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보길 바란다.**

@다림 덕분에 잘 읽었습니다.
*다림출판사 서평이벤트에 당첨되어 제공받은 책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추천 #로맨스 #스릴러 #고품격감성SF #추격액션 #어드벤쳐 #공포괴담
#신간 #다림 #서평이벤트 #서평 #당첨 #즐독 #종이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