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금, 인생의 체력을 길러야 할 때 - 나를 인생 1순위에 놓기 위해 꼭 필요한 12가지 습관
제니퍼 애슈턴 지음, 김지혜 옮김 / 북라이프 / 2020년 12월
평점 :
절판
산부인과 전문의, 비만 전문의, 영양학자, 의학 전문 기자.
위 네 개의 역할을 모두 소화하며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50대에 접어든 중년여성인 저자는 2019년 일 년동안 매달 1개씩, 생활 속 작은 습관(변인)을 통제하여 한 달 뒤 어떤 변화가 오는가를 몸소 체험하는 셀프실험을 한다.
금주, 플랭크와 팔 굽혀 펴기, 명상, 당 섭취 줄이기 등
평소에는 갈급하게 필요하다고 생각지 않았던 것들을 한 달 단위로 실행해보면서 눈에 띄는 신체적, 정신적 변화들을 기록했다.
자신의 직업을 십분 살려 믿을만한 근거자료를 들어 심신에 미치는 영향과 작용을 쉽게 설명해준다. 덕분에 잘 자고 잘 먹고 푹 쉬고-등 이미 너무 잘 알지만 그래서 더 와 닿지 않는 일들의 필요성을 설득력있게 전달한다.
이 책의 서평단으로 신청했던 이유 중 하나가 요즘 여러 여건들을 핑계삼아 운동을 게을리해 온 나 자신에게 경종을 울리고 싶었기 때문인데, 신기하게도 오늘 몇 시간동안 이 책을 읽으면서 책에 나왔던 몇 가지 내용을 자연스럽게 실행할 수 있었다.
물 1리터를 마시고, 책을 들고 선 채로 제자리 걷기를 하고, 스트레칭과 폼롤러로 일주일간 뭉쳤던 근육을 풀고, 달달한 간식 대신 건강한 간식을 먹었다!
일시적인 일이었다 하더라도 최근 몇 달간 정체되어 있던 내 안의 운동욕구가 조금씩 깨어나는 느낌이 들어 오랜만에 내 몸이 마음에 드는 기분이었다.
이 책이 왜 지금 나왔나 생각해보니 타이밍이 아주 기가 막히다. 바로 나조차도 2021년준비 차원에서 실천해보고 싶은 계획이 생기니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