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 메리 루빛뚱 큰곰자리 중학년 1
공수경 지음, 보람 그림 / 책읽는곰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피메리 루빛뚱
크리스마스하면 자연히 떠오르는 것들이 있다. 산타,루돌프,트리 등.. 그 중 루돌프라는 신비로운 존재를 다룬 책이다. 사실 루돌프는 산타에게 가려져 크게 드러나거나 관심을 갖기 힘든 편이긴 하다. 그러나 이 책은 그 루돌프를 앞세워 아이들에게 흥미를 유발한다.
루빛똥은 이번 크리스마스 이브 100번째 루돌프가 되기위해 오디션을 보게된다. 그러나 코가 빛나지도 다리가 길지도 않아 이 오디션에 자신이 없다. 그러나 가족들의 응원에 못이겨 부담감을 이고 오디션에 나가게된다. 루빛뚱은 루 집안의 100번째 루돌프가 될 수 있을까?
모두가 한번 쯤은, 본인이 원하지않지만 주변에 의해 어쩔 수 없이 했던 경험이 있지않았을까? 또는 부모님에 의해 한가지 길로만 가야했던 경험이 있었을 수도 있다.
어쩔 수 없이 하게되었어도 본인이 잘할 자신이 있거나, 그 분야에 뛰어난 사람이라면 부담없이 했을 것이다. 그러나 루빛뚱은 이 반대였기에 더 자신이 없고 부담감만 느꼈을 것이다. 루빛뚱은 이 오디션으로 본인이 진정 원하는 것, 하고싶은 것을 찾으려 노력한다. 현재 우리의 세상은 앞으로 나아가는 것에만, 남을 이기는 것에만 몰중해 자신이 하고싶은 일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시간이 거의 없는 것 같다.
아이들이 이 책을 통해 크리스마스도 마음껏 즐기며 본인이 하고싶은 일이 무엇인지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