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주한 두 행성의 별자리 지도 전쟁 한울림 그림책 컬렉션
마수드 가레바기 지음, 라미파 옮김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주한 두 행성의 별자리 지도 전쟁
#마수드 가레비기
#라미파
#한울림어린이
#알파#오메가#오해#전쟁#화해

밤하늘의 별을 좋아하는 나는 책을 받는 순간 여러 별자리를 찾아보았고 양쪽의 바위모양의 그림이 마주보고 있어 이건 무얼 뜻하는 걸까 궁금했다.
표지에 그려졌던 바위 같은 모양이 두 행성이었
다. 알파와 오메가 사람들은 친한 관계였지만 서로의 위치에서 바라보는 별자리가 다르다는 걸 몰랐기에 서로를 오해하면서 결국은 전쟁에 돌입하게 되었다. 행성마다 바라보는 위치가 달랐다는 걸 나중에서야 알게 되면서 화해하는 과정을 그린 그림책이지만 우리 관계도 이 두 행성인 알파와 오메가처럼 오해와 불신으로 관계에 고리가 생기며 갈등으로 다툼이 이뤄질 때가 있다. 이때 자신만의 입장이 아닌 상대 입장에서 바라보는 여유가 있다면 관계 문제가 생기지 않을 것 같다. 알파와 오메가 행성역시 서로를 이해하고 그대로 인정했더라면 전쟁 상황은 안 벌어졌을 지도 모른다.
아이들 친구관계를 엿본다면 알파와 오메가의 관계와도 같다. 이 책을 아이들과 함께 친구관
계를 주제로 이야기한다면 좋을 것 같다.

덧붙이기
초등 저학년생들과 별자리 찾으며 그림을 그려보고 우주의 여행을 떠나보았다.
두 행성이 전쟁하게된 이유와 화해하기 위해 어떤 노력들을 해야할지도 모둠별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친구관계에서 사소한 일로 오해했거나 받은 적이 언제인지도 함께 이야기나누기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