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제대로 못 읽을까 - 문해력을 키우기 위한 단편 읽기
길정현 지음 / 미디어샘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젠가부터 우리에게 큰 숙제처럼 다가와 해결해야만 하는 문제로 내 옆에 딱 붙어있는 것만 같은 문해력.

꼭 필요하다는 것은 너무나 잘 알지만 나는 물론 자녀들에게 도대체 어떻게 키워줘야 하는지 ..
책이 정답이라고 하는데 도대체 어떻게 읽어서 이 능력을 가질 수 있는 것인지 ..
늘 명쾌한 답을 스스로 얻지 못하고 있다.

고민 중인 마음을 들킨 것 마냥 반가운 책을 만났다.

문해력을 위한 처방전이라고 할까?
책을 읽기가 두려운, 혹은 책을 읽어도 기억이 나지 않는 누군가에게 책의 내용을 빌려서 설명해줄 수 있는 책이다.

그리고 책을 늘 읽고는 있지만 레벨 업! 하고 싶은 나에게도 과제를 주는 고마운 책이었다.

단순히 글을 읽고 글과 글 사이의 행간을 생각하는 텍스트 중심을 넘어서 다양한 선택으로 만난 이야기들 속에서 나를 알게 되고 사회생활까지 영향을 끼치는 문해력!

이 문해력 향상을 위해 재미가 먼저임을 강조하고, 언제나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는 책이자 우리의 인생과도 닮은 하나의 하나의 이야기들, 그 각자의 이야기 속에서 충분히 생각할 수 있는 단편을 권하고 있다.

일상 중 나의 주변에서 언제든 책을 읽을 수 있는 환경을 이야기하면서 3B!
바로 Bed, Bath, Bag. 침대 밑, 화장실, 가방 속에 늘 책을 두는 저자의 고백과 함께 각자 자신만의 독서 루틴을 정하길 권하고 있다.

고맙게도 바로 꺼내어 읽어 볼 수 있는 단편들이많이 소개되어 있다.
소개된 책들을 찾아서 한 권씩 읽어가며 매일 조금씩 책을 잘 읽는 꾸준함으로 문해력을 차근차근 키워볼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독서, 문해력의 실용에세이.
좋은 사람이 되고픈 이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지원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