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침 사과 혁명 - 살을 빼고 독을 빼는
다자와 겐지 지음, 최려진 옮김 / 위즈덤스타일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KEY POINT: 이왕 먹는거 제대로 알고 먹자.
과일 좋은거 누구나 안다. 아침에 사과 먹으면 좋은거 누구나 안다. 그래서 우리는 매일 아침에 사과를 먹고 있는가? 만약 먹고 있지 않다면 이 책을 통해 왜 사과를 꼭 챙겨 먹어야 하는지에 대해 제대로 알길 바란다. 만약 매일 실천을 한다면 가뜩이나 저금리인 현재에 큰 돈을 버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과를 좋아했지만 있을 때만 먹었던 나로서는 이 책을 통해 상당히 비싼 건강IQ를 얻을 수 있어 매우 좋았다.
암 발생의 위험 인자는 35%가 음식물, 30%가 담배, 10%가 감염증, 3%가 알코올이라고 한다. 이와 같은 통계를보아도 매일매일 먹는 음식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본문중-
뇌졸증과 심장병의 주 원인인 혈관에 붙은 나트륨 찌꺼기를 사과의 칼륨이 처리해준다.
요새 사과 하나에 대형마트에서 5개 5800원정도 한다. 대략 한 개에 천원으로 잡았을 때 일년동안 매일 먹는다고 하면 365,000원을 사용하게 된다. 약 50년 동안 먹는다면 약1800만원이 소요된다. 어떻게 보면 큰 금액일 수도 있지만 암과 질병을 대비한 보험금과 아침식사 비용, 아플때의 기회로스를 감안 한다면 결코 큰 금액은 아니라고 생각 한다.
책에서는 사과에 대한 긍정적인 요소들을 매우 자세히 다뤘는데 개인적으로 관심이 있었던 부분만 들어보면 칼슘, 비타민, 콜레스테롤↓, 쾌변, 식이섬유↑, 항암력↑, 항산화, 피로회복 부분을 들 수 있다. 요즘 현대인들의 건강 문제와 많은 관련이 있는 부분이다. 특히 콜레스테롤은 육류 섭취가 많은 현대인들에게 큰 걱정거리인데 사과 섭취를 통해 이를 해소 할 수 있다니 상당히 긍정적이다. 책의 구성이 효능, 효과별로 구분되어 디테일하게 나와 있어 두고두고 보기에 좋았다.
아직 젊고 건강하기 때문에 좋은 것을 먹어도 좋은지 모른다. 현재 아프지 않고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내 몸의 중요성을 모른다는 것이다. 몸이 아프기 시작 할 때나 소중함에 대해 느끼겠지만 이때는 너무 늦는다. 지금부터라도 건강IQ에 관심을 갖고 내 몸과 가족들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 이 책을 통해 얻은 매일 아침 껍질채 빨간사과 먹기를 시작 해보기를 권하는 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