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몸 아름답게 만들기/Hello, Ribbon>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내몸 아름답게 만들기 - 화장보다 아름다운, 성형보다 놀라운 뷰티혁명 내몸 시리즈 4
마이클 로이젠.메멧 오즈 지음, 유태우 옮김 / 김영사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화장보다 아름다운 성형보다 놀라운 뷰티혁명 내몸 아름답게 만들기  

처음 받아 보았을 때 정말 그럴까? 라고 한번 쯤은 생각하게 만드는 책이다. 

그리고 평소에 내 몸에 대하여 잘 알지 못하고 그냥 살아온 것 같은데 다시 한번 내 삶을 

되돌아 보게 하는 책이다. 처음에 이 책이 11월의 책으로 선택 되었다고 했을 때 

정말 정말 궁금 했었다. 여자들이 관심이 많은 뷰티 분야 이니까 ^^~ 거기다가 유명한 

의사들이 쓴 책이니까 신뢰가 갔다. 내몸을 아름답게 만든다는 것은 몸만을 뜻하는 줄 

알았는데 몸 마음 삶을 모두 합해서 내몸 이라고 지칭 하였다. 마음과 삶이 불행하면 

몸 또한 건강하지 못하다는것을.. 이 책은 part1~part3까지 분류되어 있는데 part1은 몸, 

part2는 마음에 관한것, part3는 삶에 관한것이다. 너무나 편리한 것은 내게 필요한 것만 

골라서 한눈에 볼 수 있다는 것이다. 평소에 마음과 신체와의 유기성에 대해 궁금해 왔는데 

이 책을 한번 읽어보니까 내가 알고 있다고 자부하던 지식이 틀렸던 것을 깨달았다. 뭔가 

새로운 지식이 쏙쏙 들어 온달까? 뷰티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되서 지식이 들어오는 기쁨이 

무엇인지 알게되었다. 그리고 책을 읽다보면 설문사항과 토막 상식이라는게 있어서 내 몸에  

관하여 더 잘 알 수 있고 책을 읽는게 지루하지 않게 한다.  

처음에 이 책의 겉표지만 보았을때 정말 가볍게 한번 읽어볼 만한 책으로 치부 했지만  

펼쳐보니까 그런게 아니다는 것을 깨달았다. 정말 지식이 한가득 있다고 할까?  

역시 책 겉표지만으로 책 내용을 따지는 것이 아니었다.  

한 마디로 이 책 정말 몸 마음 삶에 관한 분야 중 최고 인 듯 하다. 재밌었다 ^^ 

내가 건강하고 이뻐질 듯한 느낌이 드는 것을 착각이 아닌 것 같다. 정말 정말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