텃밭에서 찾은 보약 - 한의사 딸과 엄마가
권해진.김미옥 지음, 장순일 일러스트 / 책이라는신화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의사 딸과 엄마가 텃밭에서 찾은 보약

한의신문에 연재 된 텃밭보약을 하나씩 모아 책으로 만날 수 있어 보는 사람마저 얼마나 뿌듯한 책인지 모르겠네요.
계절별로 그동안 주섬주섬 좋다는 식자재를 모아서 한의사분이 정리해서 이야기 해 주어서 그 의미를 이해하고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겠다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들을 키우면서 가족들을 생각해서 좋은 음식재료로 좋은 것을 먹이고 싶은 마음은 굴뚝 같으나 좋은 것을 해먹이려면 맛이 아쉽고, 맛있는 것을 먹이려면 영양 섭취가 어려운 실정인데 이 책을 읽으면서 느끼는 바가 많았어요.

제절에 나는 텃밭보약으로 맛과 영양을 챙길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감사했고, 책을 읽어 내려가면서 친한 지인의 목소리가 책으로 부터 흘러나오는 기분이 들을 만큼 친밀감이 느껴지는 글이라서 쉽게 읽히고 충분히 공감이 되는 글이라서  몇번이고 읽으면서 음식 레시피를 익혔답니다.

엄마의 손맛 레시피를 읽어보는게 즐거웠는데 특별히 그림이 너무 익숙하고 그림에서 조차 맛이 느껴지는 즐거움을 갖을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고.  책을 보다 덮어두고 다른일을 좀 하고 왔더니 우리 아이가 보고 벌써 지금 봄철이니까 눈을 발게 해 준다는데 오늘은 냉이 된장국을 저녁에 먹자고 의견을 제시 했어요. 

매일 메뉴 걱정이라면 이 책 한권쯤 후루룩 읽어보고 다시한번 꼭꼭 씹듯이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저는 이 책을 읽어보면서 모르는 많은 사람들의 건강을 생각하면 하나 하나 원고를 작성했을 작가의 선한 마음이 느껴지더라고요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길 바라는 마음이 참 고운 느낌을 갖을 수 있는 독서 시간이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