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나의 멋진 제주도 + 나의 멋진 경주 (본책 + 만들기 책) - 전4권 내 손으로 완성하는 어린이 여행 플랩북
이향안 지음, 안아영 그림 / 다락원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손으로 완성하는 어린이 여행 플랩북 나의 멋진 경주
내 손으로 완성하는 어린이 여행 플랩북 나의 멋진 제주도

설레이는 여행을 위한 책인데 만들기를 같이 할 수 있는 즐거운 책*^^* 지난 여행을 기억하면서 읽기만 해도 좋은데 그때 그곳에서의 감성을 되살리기에 흡족했다.

내 손으로 완성하는 어린이 여행 플랩북 나의 멋진 경주




우리집에는 12/24 책을 개봉하고 저녁식사를 마치고 시간에 세식구가 마주 앉아서 도란도란 이야기 하면서 지난 경주 이야기를 하는 즐거움을 덤으로 가졌다. 책을 한장 한장 넘길때마다 생생했던 에피소드가 하나씩 터져나왔다. 경주 불국사에 갔을때 우리는 아빠 차를 타고 올라갔는데 수학여행을 온 학생들의 북적임속에서도 자세히 설명을 받고 웅장한 마음을 가졌던 일 그리고 동궁 과월지에 도착했을때 해가 져서 어두웠지만 조명으로 너무 아름다운 그곳의 풍경을 기억하는 일은 너무 행복했다.
그 당시 첨성대을 건축하면서 어찌 그리 과학적일 수 있었는지에 대해 한참을 이야기 하면서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냈는데 아마도 책이 주는 가장 큰 선물은 이런 행복한 시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두번째로 다시 책을 볼때는 아까운마음이 아이의 눈에 역력했자만 플랩북을 완성하기 위해서 스티커 별지 책을 한장씩 뜯어 책을 완성하기 시작했다.
완성된을 위해서 엄마 아빠는 오려주고 아이는 붙이면서 설명을 더하니 그때 그곳의 기억이 회고 되면서 더 즐거운 모습이였는데 다음에 경주를 다시 가면 지난 번에 못가봤던 해안가의 주상절리에 가서 제주도의 주상절리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확인 해 보고 싶어했고, 다시한번 동궁과월지에 갈때는 따뜻한 시기에 가서 자기도 시를 한편 써 보고 싶다는 이야기를 해서 너무 기대가 되었다.


또한권의 아름다운 책
내 손으로 완성하는 어린이 여행 플랩북 나의 멋진 제주도



제주도는 우리나라이이지만 수도권에서는 대부분 비행기를 타고 가기 때문에 조금 시간적 여유가 있어야 떠날 수 있는데, 책의 초반에 비행기를 탑승하는 법과 제주도의 특별한 사투리에 대해 배우는 부분이 특이하고 재미있게 느껴졌다. 우리는 코로나19시작전에 일곱살이여서 제주도 한달살기를 하면서 많이 경험을 했다고 생각을 했는데 벌써 한참 시간이 지나서 인지 책을 한장한장 넘기다 보면서 이야기를 나누다보니 승마를 좋아해서 매일 탔던 조랑말체험을 기억을 하면서도 한번 가봤던 노루 생태관찰원은 처음엔 기억을 못하다가 책속에서 노루는 다른 노루의 침이 묻은 풀은 먹지 않는다는 문구가 나오자 득달같이 기억을 해냈다. 그때 거기서 경험했던 일이 기억이 났나보다. 노루 생태공원에서 노루를 만져보고 노루와 고라니의 차이점을 설명 들었던 부분도 생각이 났다고 했다.


 

국립제주 박물관과 곶자왈 설명 부분을 보면서 다시 한번 그때를 되새길 수 잇었고, 플랩북을 만드는 과정을 거치면서 손으로 오릴고 붙이면서 책의 그림까지 완벽하게 읽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좋았는데 제주도 특유의 문에 세개의 나무를 끼워서 사람의 있고 없음을 표시하는 부분까지 기억해 내는 모습을 보니 이 책을 위해 오리고 붙이는 과정이 너무 즐겁고 보람이 있었다. 아이은 다음 제주 여행에서 다시한번 노루 생태원을 가보고 싶어했고, 동문시장과 제주오일장에 가보고 싶다고 허며 그때 어려서 못먹어본 음식을 더 먹겠다는 결연한 의지를 보이기도 하였다. 제주도는 남쪽이니 우리가 사는 곳보다 따뜻하니까 겨울방학에 제주도를 가자고 하는데 생각을 좀 해 보자 하면서 책의 앞부분에 제주도는 바람이 많다는데 겨울에는 더 많지 않겠는지 의문을 제기 했더니 자기도 좀 생각을 해 보겠다고 해서 또 한번 크게 웃었다. 지난 연휴동안 이 두권의 책이 우리가족에게 준 즐거움이 너무 크다. 여행 좋아하는 우리가족에게 이 책이 주는 의미가 상당이 크다. 지금까지 국내여행이든 해외여행이든 아이도 항상 여행계획에 동참을 시키며 여행의 계획부터 함께 하면서 여행책자를 같이 봐 왔는데 어린이 책이라 그런지 이 책을 보면서 훨씬 아이와의 이야기를 풍성하게 다룰 수 있어 좋았다.

#초등추천책, #경주여행, #초등역사, #경주여 행지, #경주추천여행지, #나의멋진경주, #아이 와가면좋은경주여행, #제주도여행 #제주플랩 북 #제주지도 #제주도관광 #제주도여행코스 #초등역사 #초등과학 #초등역사 #초등지리 #한국사 #어린이플랩북#여행플랩북#만들기 책#스티커북 #가족여행 #초등역사공부 #초등플랩북 #국내여행


출판사로부터 책만을 무상으로 지급받았지만, 아이와 직접 체험해보고 솔직하게 남긴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