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맨발로 어루만지며
강명옥 지음 / 페스트북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구를 맨발로 어루만지며의 강명옥 저자는 뇌활용 행복 교육을 17년째 실천하는 홍익교사이다. 그 외에도 브레인트레이너, IBEL 브레인 명상 지도사 초급 및 브레인 명상 지도사 1급, 국학기공 지도자 1단, 지구시민 친환경 강사, 국학강사, 경기맨발학교장, 경기뇌교육연구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목차는 크게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연에서 맨발로, 맨발에서 명상으로, 명상에서 마음으로, 마음에서 지혜로


저자는 본인이 직접 촬영한 사진을 넣어가며 맨발 걷기를 실천하며 본인이 경험한 것들에 대해서 적고 있다. 30년 동안 교직에 종사하며 교육 분야에서 폭 넓은 경험을 쌓으며 학생들이 지식뿐만 아니라 내면의 평화와 행복을 찾는데에도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다고 한다. 발바닥을 자극하여 뇌 감각을 깨우는 맨발 걷기를 알아서 그 이후로 실천하고 있다.


어느 날은 하루종일 날이 흐리기도 하다. 흐린날에도 어김없이 걷곤 하는데 하루에 겪었던 일들을 담담히 적어서 읽은이에게 전달하고 있다. 흐름이 자연스럽게 흘러서 읽는데 불편한 없이 자연스럽게 술술 읽혀내려간다. 아주 편안하고 평화로운 느낌이 든다.


한 강이 끝날때마다 따라쓰며 실천하는 오늘의 명상이 있다. 명상을 함으로서 마음의 평화와 안정을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 자연의 소리와 함께 이 책 한권이라면 마음에 안정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마구 든다. 치유의 순간을 느끼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도서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