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레대레댑댑 웅진 모두의 그림책 57
윤지혜 지음 / 웅진주니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동화 #대레대레댑댑

 

예전엔 재테크 도서에 관심이 많았는데, 요즘은 어린이 도서에 관심이 많아졌달까! 표지부터 알록달록하고 제목부터 독특해서 내눈을 이끈 대레대레댑댑은 웅진주니어에서 나온 어린이동화도서이다.


 

책을 펼쳐보면 식물에 물을 주고있는 삽화로 시작되는데 포근한 수채화 표현이 마음을 편하게 해준다.

 



 

대레대레댑댑의 주인공은 바로 댑싸리이다. 댑싸리들은 이야기 할땐 대레대레 또는 댑댑 등으로 대사가 정해져있는듯하다. 전체적인 내용은 가족 댑싸리의 빗자루가 되기까지의 생애를 그려내고있다. 아기댑싸리와 어른댑싸리들이 옹기종기 있는 모습이 참 귀엽다.

 


 


 

댑싸리는 고양이들이 장난을 쳐도 바람이 강하게 불어도 그 자리에서 꿋꿋하게 서있다. 댑싸리의 색상변화를 보면 초록잎은 여럼, 갈색은 겨울로 계절이 바뀌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많은 역경을 견디고 나면 할아버지 할머니 어릴적 집집마다 걸려있던 댑싸리 빗자루 가족으로 동화는 끝이난다. 한 페이지 한 페이지마다 볼것도 많고 대레대레댑댑는 따라 읽다보면 입에 찰싹 붙기도 한다. 근데 놀랍게도 맨마지막페이지의 Qr코드를 센싱하면 동요도 들을 수 있다!

 


 

단순한내용이지만 꿋꿋하게 제자리에서 견디다보면 결실을 이룰 수 있다는 내용과 다채로운 색감으로 아이에게 읽어주고 함께 읽을수 있을 뿐만 아니라 노래까지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정말 추천할 만한 어린이 도서이다

 

 

 

 

 

해당 도서는 리뷰어스클럽의 서평단으로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