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가 쉬워졌습니다 - 똑소리 나고 똑 부러지는 똑똑한 정리
윤주희 지음 / 아이스크림미디어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납/정리] 정리가 쉬워졌습니다 - 윤주희

 

 

 

집을 대청소한다고 열심히 하는데, 다 청소하고 나면 바뀐건 없는 것 같는 적 저만 많은가요? 쓰레기는 많이 나오는데 그 순간만 깨끗하고 며칠지나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는 생활이 어딘가 잘못됐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청소와 수납, 그리고 정리 이것도 똑똑하게 정리하는 법을 배워야되는구나 느껴서 읽어본 [정리가 쉬워졌습니다] 예요.

 

 

윤주희 저자는 공간을 정리하고 삶을 위로하는 공간카운슬러라고 해요. 2017년부터 공간 정리 컨설팅 회사를 설립하여 대표로 운영하고 있답니다. 방송으로는 금쪽같은 내새끼, 지혜로운 소비생활, 당신의 일상을 밝히는가와 같이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출연한 경력이 있어요.

 

목차

프롤로그 ┃ 간단하지만 강력한 정리의 힘

 

PART 1. 정리 스타일링, 공간을 재발견하다!

? 공간이 사람을 쉬게 한다

? 비우면 비로소 보이는 공간들

? 정리 루틴을 만드는 체크리스트

 

part 2. 삶이 달라지는 1일 1정리 루틴

? 아침 시간 단축을 위한 화장대 정리

? 초간단 옷 개기, 수건 개기, 이불 개기

? 하루 한 번 브런치 정리

 

part 3. 한 권으로 끝내는 공간 정리의 모든 것

? 셀프 인테리어의 시작, 가구 재배치로 공간 재구성하기

? 다양한 공간을 탄생시키는 레이어드 홈 만들기

? 오늘 뭐 입지? 한 눈에 보이는 옷장 정리

? 틈새 공간을 살려라! 베란다, 현관, 신발장 정리

? 동선만 간단하게! 욕실 정리하기

? 쉼과 여유를 주는 거실 정리하기

? 학습능력을 쑥쑥 키우는 자녀방 만들기

 

Part 4. 혼돈과 정돈은 한 끗 차이

? 주방에 활력을 더하는 정리법

? 숨은 공간, 냉장고 심플하게 정리하기

? 주인의 취향을 담는 주방 스타일링

 

에필로그 ┃ 정리가 어려운 당신에게


 

좋은 집에 대한 조건은 사람마다 다양할텐데요. 2021년 3분 보고서에 따르면 1위는 잠자는 공간, 2위가 휴식 공간, 3위가 취미 공간 순으로 인테리어 의향이 높다는 결과가 있었다고 해요. 쾌적함의 시작은 비움에서 온답니다. 쾌적하기위해서는 청결해야하구요. 예전에 정말 다양한 물건들을 사모으는 취미가 있었는데요. 정리할 곳은 없는데 물건만 쌓이고 정리가 안되다보니 나중에 제방을 봤을 때 잡동사니가득한 창고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35페이지에 있는 저장 강박 자기진단테스트를 해봤는데 제가 속하는 문항이 많아서 깜짝 놀랐답니다. 제가 호더라는 것을 인정해야했고요.

 


 

저는 현재 하루하루 투두리스트를 미리 적어두고 있는데요. 이러한 루틴을 따라가면서 반복적인 행위를 하다보니 점점 자연스럽게 습관이 생기더라고요. 이렇게 1일 1정리 루틴을 만들어서 재활용 및 버림을 생활하한다면 어느샌가 집이 쾌적하게 변화되어 있을 것 같아요. 책은 비포, 애프터 사진과 예시 사진이 많아서 활용도가 굉장히 높았어요.

 

결혼했다고 갑자기 살림박사가 되는 건 아니잖아요? 수건개기도 사각접기외에도 호텔접기, 삼각접기와 같은 방법도 있더라고요. 그 외에도 공병 재활용하기, 화장품 분리수거하기 등 살림을 시작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들이 굉장히 많이 있었답니다. 

 

 

사실 저희집 캐리어엔 3년동안 열지않은 피규어들이 잠들어 있답니다. 이사를 다니면서 보관장소가 마땅치 않아서 캐리어안에 넣어뒀는데요. 이렇게 3년정도 눈에서 멀어지니 마음에서도 멀어지더라고요. 욕실에서 다양한 제품들이 진열되어 있는 경우가 왕왕있는데요. 사실 잘 보면 사용하는 제품만 계속 사용하고 있더라고요. 꼭 사용하는 제품들만 꺼내놓는 것만으로도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정리가 쉬워졌습니다 이 한 권으로 터득한 정리노하우로 평생동안 깨끗한 집을 유지하는데 아주 유용할 것 같아요. 정리노하우를 터득하고 싶은 분들, 청소를 해도 티도 안나는 분들, 정리를 잘하고 싶은데 감이 없는 분들, 자취생, 신혼부부, 주부에게 이 책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