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 엑셀 + 파워포인트 + 워드 & 한글 - 개념은 쉽게, 기능은 빠르게, 실무활용은 바로_현장밀착형 입문서 (모든 버전 사용 가능)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시리즈
전미진.이화진.신면철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 엑셀+파워포인트+워드&한글

 


 

 

엑셀을 가장 처음 접했던 건 중학생 때 컴퓨터 활용능력 2급을 취득했을 때이다. 급수는 3급<2급<1급의 순서로 어려웠는데, 1급도 같이 공부했었지만 너무 어려워서 필기까지만 합격하고 실기는 떨어졌던 기억이 난다. 그리고 입사를 하고 나서 크게 와닿았던 것 중 하나가 자격증 취득보단 실무에 필요한 수식 위주로 응용을 할 수 있는 게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피스에 대한 기능을 적재적소에 맞게 사용할 수만 있다면 수작업으로 5시간이 걸릴 것도 몇 분 만에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일의 능률은 한없이 올라가기 마련이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 회사에서 자주 사용하고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에 관련된 내용들을 한 권으로 정리해 놓은 것이 바로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한글]이다.



 

책을 펼쳐보면 섹션마다 색상을 다르게 해두었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프로그램에 따라서 찾아보기도 쉽게 구성되어 있다. 전미진 저자, 이화진 저자, 신면철 저자로 총 3명의 저자가 집필했으며 모두 대기업과 다양한 기업에서 엑셀,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 제작 및 강의를 진행한 이력이 있다. 일 잘하는 직장인이 꼭 알아야 할 우선순위 핵심 기능에 대해서 정리해둔 페이지가 있는데, 한눈에 볼 수 있어 내가 원하는 기능이 몇 페이지에 위치해있는지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사용 가능한 프로그램 버전이 적혀있어서 한눈에 보기 편하고 헷갈리기 쉬운 부분도 팁을 통해서 한 번 더 체크할 수 있다. 또한 실습 파일과 완성 파일을 제공하여 연습할 때 정확하게 적용했는지 비교해 볼 수 있는 점이 정말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게다가 핵심 기능을 보면 [요일과 누적 시간에 사용자 지정 표시 형식 설정하기], [INDEX, MATCH 함수로 최저가 업체 선정하기] 와 같이 제목을 상세하게 작성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쉽게 파악하여 적용할 수 있다.

 

 

 


 

파워포인트는 대학생 때 PPT 이후로 만질 일이 없을 거라 생각했는데,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종종 사용할 일이 있다. 하지만 손에 익지 않아서 시간 소요가 상당했는데, 책을 찬찬히 보면서 진행하니 확실하게 금방 끝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음에 똑같은 작업을 할 때에도 더 능숙하게 진행할 수 있었다.

 

실무를 가장 잘아는 전문강사와 저자가 모여 20년 이상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든 현장 밀착형 입문서라고 하는데 정말 그 말 그대로였다. 이 책 한권이면 회사에서 바로 적용하여 쓸 수 있는 액기스들만 뽑았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할 수 있다. 예제파일로 하루에 한 두개씩 연습을 하다보면 어느샌가 베테랑의 직장인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있을 것 같은 이 책! 프로그램들을 좀 더 잘 다루고 싶은 분들께 추천한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