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 - 성공하는 작은 식당 소자본 배달시장의 모든 것
장배남TV.손승환 지음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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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을 한마디로 평하자면, ‘배달 식당 창업 개론’ 교과서라고 감히 말하겠다.

 

 

 

현재 코로나19의 여파로 자영업은 매우 힘든 상황에 처해있다. 계속 이어지는 거리 두기와

 

극단적으로 영업을 제한하는 정부의 방침은 많은 자영업 사장님들을 절망으로 이끌고 있다.

 

 

 

 

 

 

코로나를 차치하더라도 홀 영업의 한계가 다가오고 있는 시점이다. 

 

비대면의 시대가 도래했음이다. 

 

1인 가구의 증가로 혼밥인구는 늘어가고 있다. 

 

홀 음식점에 혼자 가서 먹기 불편해하는 인구도 제법 많다.

 

우리의 이러한 사회 모양은 앞으로 어떤 시대가 오느냐에 관해서도 계속적인 고민을 하게 만든다.

 

 

 

 

현시점의 자영업의 어려운 점은 고객과의 접촉이 끊김으로써, 매출의 직격타를 맞음과 동시에 

 

임대료의 무거운 압박으로 지속 가능한 시간이 점점 줄어든다는 것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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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 장사는 매장의 몸집을 작게 줄이므로 고정지출을 줄이고, 배달로서 비대면 식사를 가능하게 만드는 ‘이 시국을 타파해 나갈 수 있는 방법론’을 제시해 주고 있다. 

 

1인 가정의 증가와 코로나 사태 등 사회는 항상 변화하고, 그 변화의 물결에 유연한 대처를 하며 대응해 나가는 것이 우리의 숙명적인 과제인데, 책에서는 자영업자들의 다음 스텝을 배달에 집중하라는 것으로 인도하고 있다. 

 

 

 

음식점을 창업하는 것도 여러 형태가 존재한다. 

 

전통적인 홀영업을 하는 음식점과 배달영업을 하는 음식점의 차이점을 극명하게 구분하며 이들이 생존하는 방법의 AtoZ를 보여준다. 

 

 

 

가장 대표적인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는 ‘배달’이라는 형식은 번화가에 입점해야만 유리했던 기존의 입지의 제약을 상당 부분 상쇄시켰고, 이것은 임대료와 유지비 측면에서의 절감을 강조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다만 배달은 1회 용기 등 배달 전용주 자재 사용료와 배달 대행료를 지불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가격 책정 등의 세세한 항목에서부터 계산적인 최소한의 투자지출로 최대한의 수익을 관리하는 것이 필수적이게 된다. 

 

 

 

 

어떤 사업이든 적은 인풋으로 최대한의 아웃풋을 이루려고 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배달이야말로 최대한 절약하여 최대한의 성과를 내는 형태를 취하고 있다고 보고 있다. 

 

 

 

그 일환으로 배달 중계의 대세인 ‘배달의 민족’ 이용법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구매하는 소비자의 입장이 아닌, 자영업자의 관점에서 

 

배달의 민족은 어떻게 이용되는 것인가에 관해서는 공개된 정보가 많지 않은데, 

 

여기서는 가격 설정 전략과 깃발 제도의 중요성, 고객 cs 방법도 세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 

 

그야말로 1인 기업이 무엇인지를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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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부터 제조 판매 홍보와 사후관리까지 

 

창업자 본인이 챙길 수밖에 없는 형태가 바로 배달 장사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와 카페 등 sns 홍보는 당연하고, 

 

심지어 당근 마켓을 이용한 홍보도 이용하는 듯 홍보도 쉴 수 없는 커다란 업무이다. 

 

 

 

우리는 항상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되지만 어떤 닥쳐와도, 유연한 사고와 즉각적인 대처는  

 

어떤 위기에서도 우리를 성공으로 이끌기 마련이다. 

 

호랑이굴에 잡혀가도 정신만 차리면 산다는 옛 격언은 헛말이 아닌 것! 

 

성공의 방편인 창업! 그중 배달 장사를 처음부터 끝까지 도와줄 수 있는 이 책을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이고 솔직한 서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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