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 매트릭스 : 0 제로 - 모국어처럼 유창한 영어 말하기의 시작 스피킹 매트릭스 : 말하기
김태윤 지음 / 길벗이지톡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인의 스피킹 잠재력을 깨우는 4-step 영어 말하기 학습법으로

누구나 50일이면 영어를 모국어처럼 더 쉽게! 더 빠르게! 더 유창하게!

                            

 스피킹 매트릭스 제로로 공부한 지 이제 3주가 됐네요. 정말 제로베이스부터 시작해서 기본기부터 탄탄하게 공부된다는 생각이 들었던 도서입니다. 6년 동안 20만 독자가 본 국내 1위 영어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이라고 했는데 왜 인지 알게 되는 순간이었어요. 저자는 현재 구글코리아 영어교육 강사로 그전에는 능률 영어사 English Care 어학원 교수부장 역임과 EBS 수능 외국어영역 강사를 했던 경력도 있으시더라고요.

 

 

영어공부 관련 도서는 학생 때부터 많이 접해봤지만 체계적인 영어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 도서로 공부한 건 처음인 것 같아요. 4단계로 훈련을 해줘야 하는데요. 순서는 바로 4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 할 말을 떠올린다 [Message]

2. 메시지를 표현할 영어를 떠올린다 [E-Actives]

3. 말을 한다 [Speaking] (상대에게 전달하기 Pronunciation: 발음, Logic : 논리)

4. 내가 한 말이 맞는지 확인한다 [Checking] (A. 내용적 확인 → 1. 메시지 /B. 기능적 확인 → 2. 영어 작동)

 

본인이 영어 스피킹을 할 때 어떻게 말을 하는지 생각을 해봅시다. 생각해보면 그동안 스피킹을 한 게 아니라 리딩을 한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버벅거리더라고요. 이 모든 게 순서를 지키지 않아서 그랬던 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확실히 스피킹 매트릭스의 영어 스피킹 프로그램대로 진행하니 처음엔 어색해도 계속 진행하니 익숙해져갔어요

 

 

  

 

영어 스피킹 프로그램 책은 1일 치에 INPUT 1장과 OUTPUT 1장 총 2장으로 이뤄져 있는데요.

 

INPUT : STEP1 단어-단어 말하기 훈련 STEP2 청크 연결 훈련

OUTPUT : STEP1 한 단어씩 말하기 STEP2 청으로 말하기

 

세분화되어 있어서 신경 써서 공부해야 할 때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 어떤 부분인지 꼼꼼하게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what으로 표현할 때 1. ~하는 것과 2. 무엇인지가 어떻게 차이가 나는지에 대해서 공부를 해봤습니다.

what 주어 + 동사는 '주어가 ~하는 것'이라는 의미로 그가 내게 말한 것은 what he said to me가 됩니다.

what 주어 _ 동사와 같은 맥락의 표현인데 ~하는 것이 무엇인지라는 우리말을 넣어주면 좀 더 자연스러운 표현들이 도 따로 있어서 따로 공부할 수 있게 나눠져있습니다.

 

* I know what 주어 + 동사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안다.

I know는 안다는 뜻이고 모른다고 할 땐 I don't know 이지요.

따라서 ~하는 것이 무엇인지 모른다고 할 때는 I don't know what 주어 + 동사를 쓰면 됩니다.

 

 

 

day 50 명사 뒤에 설명하기는 내가 읽은 바로 그 책이라고 말하고 싶은 경우는 the book 뒤에 바로 [내가 읽은]이라는 말만 이어주면 명사 뒤를 설명해 줄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함께 먹은 케이크를 꾸며주고 싶으면 그 케이크 The cake에서 함께 먹은 케이크 we ate together라는 문장을 붙여주면 되는데요. 사실 the + 명사와 그 설명 사이에 관계대명사라는 것이 생략되어 있는 건데요. 이론을 일일이 생각하면 생각이 길어지기 때문에 the + 명사라고 말한 다음에 설명하고 싶은 말을 덧붙여주면 된다고 단순하라고 생각하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50day를 끝으로 마지막 챕터까지 마무리를 했습니다. 영어공부를 할 때마다 나에게 도움이 되는걸까라는 생각을 했는데, 아주 간단한 것부터 시작해서 체계적인 프로그램 훈련으로 새로운 방식으로 공부를 하니 아주 큰 도움이 됐습니다. 부담이 없어서 꾸준히 공부하면서 느끼는게 역시 하루만에 이루어지는 것은 없고 꾸준히 하는 것만이 답이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완전히 기초부터 시작해야하는 입문자부터 이미 공부를 하셨지만 스피킹하는데 어려움을 느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도서입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연습해서 코로나19가 끝나면 해외여행가서 스몰토크정도 할 수 있는 실력까지 키우는게 제 목표입니다. 모두 화이팅이예요!

 

speakingmatrix.gilbut.co.kr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