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 매트릭스 제로는 먼저 DAY마다 훈련하는 주제가 무엇인지 (전치사, 수동태, ING 훈련 등등) 먼저 알려주고 있습니다. 공부하는 첫 장엔 INPUT으로 영어식 사고 훈련을 하는 방법입니다. 할 말을 먼저 떠 올리고 영어로 바꾼 다음에 말하고 확인하는 과정으로 단어-단어 말하기 훈련 다음엔 바로 청크 연결 훈련으로 넘어가 줍니다.
바로 다음 장인 OUTPUT에선 실전으로 영어로 말하는 방법입니다, 한 단어씩 말해보고 청으로 말해보고 문장으로 말하기를 해줍니다. 여기서 신경 써야 할 것이 at the cafe를 읽을 때도 한꺼번에 읽는 게 아니라 끊어서 읽는 부분을 꼭 생각을 해주면서 읽어줘야 한다고 저자는 강조하고 있습니다.
전치사 in은 '~안에' 있는 모습이나 '~안에서' 어떤 동작을 하는 모습을 나타내는데, 보통 장소나 지명을 써서 말합니다. on 뒤에 '요일'이 온다면 in 뒤에는 the moring/afternoon/evening 등 하루의 특정 때를 나타내는 말이 와서 아침/오후/저녁에는 의미로 쓰인다고 해요. 하지만 밤에라고 할 때는 in 이 아니라 at 을 사용해서 at night이라고 표현한답니다. 상황에 맞게 써야 하는 전치사를 정확하게 알면 스피킹 하기 전에도 좋겠죠.
스피킹 매트릭스 0부터 가장 기초부터 시작하는 단계라 간단하고 쉬운 단어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신경 써서 끊어서 읽어주는 게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되더라고요. 모든 언어는 기초부터 튼튼해야 된다는 생각이 드는 순간이었습니다. 최근에 3분부터 시작했는데 3분은 고급 편이었더라고요. 영어 스피킹을 처음부터 다시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은 제로부터 단계별로 공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