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 매트릭스 : 3분 영어 말하기 - 국내 1위 영어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 스피킹 매트릭스 : 말하기
김태윤 지음 / 길벗이지톡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분 영어 말하기 스피킹 매트릭스로 공부한지

일주일이 넘었네요!

스피킹 매트릭스 영어 말하기는

스피킹 학습법 - 왕초보 스피킹 - 일상생활 스피킹 (초급, 중급, 고급)

편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3분 영어 말하기 스피킹 매트릭스는

한 번 공부할 때의 문장이 2문장~3문장 정도로

고급 편에 속한답니다.

용어 자체가 많이 어려운 편은 아니지만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영어회화를 단계적으로 시작하고 싶다고 생각하시면

스피킹 학습법부터 차근차근 시작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는 3분 영어 말하기 스피킹 매트릭스부터

시작했더니 생각보다 공부하는데 신경 쓸 것이 많아서

소요시간이 좀 걸리더라고요!

                                                             

스피킹 매트릭스 공식 사이트에서 영어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하시다면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답니다!

저는 공부를 순서대로 하지 않고

그날그날 공부하고 싶은 챕터를 펼쳐서 공부해봤어요

요새 은행 갈 일이 많기도 했고

인간관계에 대해서 생각해보면서

DAY 23 은행 & 인간관계

챕터를 읽어보면서 공부했답니다.

 

 

 
 
 
 

 

 

 

은행에 대한 영어 표현에 대해 공부하면서

단어가 어렵진 않았는데, 이런 상황에서

이렇게 사용되는구나 하는 것을 배웠습니다.

결혼 자금 = marriage fund

저금통 = piggy bank

For conveniecnce, / I opend my payroll account, / credit card account, / and savings account / at the same bank

편의상 / 전 월급 계좌를 텄습니다. / 신용카드 계좌 / 적금 계좌를 / 같은 은행에서

끊어서 읽는 걸 정확하게 발음한다는 게

의식하지 않으면 후루룩 지나가버려서

생각보다 어렵더라고요

그래도 QR코드의 강의 및 훈련 MP3로 신경 쓰면서 읽으니

머릿속에 더 기억이 잘 남는 것 같았어요!

주유소 지하철에 대한 표현도 공부를 해봤는데요

스피킹 매트릭스에서 중요한 공부 방법을

계속 생각해가면서 공부하려고 노력했답니다.

1. 할 말을 떠올린다 [Message]

2. 메시지를 표현할 영어를 떠올린다 [E-Actives]

3. 말을 한다 [Speaking]

4. 내가 한 말이 맞는지 확인한다 [Checking]

스피킹 매트릭스 3분 영어 말하기

학원을 다닐 때 선생님도 했던 이야기 중에 하나가

틀려도 상관없으니

일단은 아무거나 다 내뱉어보라고 했는데

그게 저에겐 참 어렵더라고요

완벽하게 말을 해야 할 것 같은

강박이 있달까요

거기에 집착하니 아무 단어도 생각이 안 나는 게

일상이었는데

여전히 응용력이 없는 저는 할 말을 떠올리는 게 참 어려웠지만

그래도 여러 표현을 공부하면서

할 말을 떠올리는 게 예전만큼 어렵진 않았어요.

 

INPUT 맨 뒤에 있는 단어를 공부하는데

대충~ 알 것 같은 표현들도

모르는 것으로 체크하니 꽤 많이 나오더라고요

완벽하게 제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

여러 번 반복 학습을 해야 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한 번보단 두 번, 두 번보단 세 번 보니 확실히

기억에 좀 더 남았고요

굳이 알파벳을 다 적어가며 공부하진 않았고

읽으면서 전체적으로 어떤 상황에

활용이 되는지를 더 중점적으로 공부했습니다

 

 

INPUT을 계속 공부하고 있으니

이제 OUTPUT도 같이 공부해야겠죠

사실 제가 제일 자신 없는 것이 OUTPUT입니다

항상 머릿속에 영어단어들만 둥둥 떠다니고

하나의 문장이 되지 않았거든요

영어 말하기 스피킹 매트릭스의

공부법으로 영어 스피킹 훈련을

잘 따라가 보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