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 살 이전에 무조건 1억을 모아라 - 재무주치의 닥터 이재무의 완벽 재테크 처방
이상원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서른 살 이전에 무조건 1억을 모아라 / 재무주치의 닥터 이재무의 완벽 재테크 처방

 제목이 약간 도발적인 느낌도 나고 흥미가 생긴다. [서른살 이전에 무조건 1억을 모아라]

1억을 미혼이고 20대에서 내가 금수저도 아닌데 아무리 열심히 모은다고 모을 수 있는 금액이 맞나?

난 심지어 서른 살이 지났는데, 서른 살 이전에 1억을 모을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이 무엇이 있는지 궁금해졌다.

 


 


목차는 총 6개로 나눠져있다


1. 1억을 모으기 위한 마인드 트레이닝

2. 재테크, 이것만은 알고 시작하다

3. 1억을 향해 크게 한 걸음

4. 1억 모으기, 완성을 향해!

5. 종잣돈을 가지고 앞으로 해야 할 것

6. 재테크 다음 단계를 향해


올해 꽤 많은 재테크 책을 읽었는데, 솔직히 말하면 나는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게 작년부터인 것 같다.

20대에는 그냥 무조건 적금, 예금만 하면 될 줄 알았는데, 나중에 물가상승률과 비교를 해보니 그게 아니였던 것

그렇다고 나에게 투자에 관련된 이야기를 해 줄 누군가도 없었고, 관심도 없었다.

내가 20대 초반에 재테크에 관심이 있었다면 참 좋았을텐데, 그 시절엔 놀고 소비하기에 바빴다.

책은 이틀만에 다 읽었다. 재테크의 종류 및 투자의 종류 등 개념에 대해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풀어서 설명해놨고,

이 책은 재테크에 이제 막 관심을 갖기 시작한 20대와 사회초년생에게 필요할 것 같다

 

 

 


 


세로저축과 가로저축

어떻게 저축을 하는 것이 좀 더 효율적인지 그래프를 통해서 한 눈에 보기 쉽게 알려주고 있다. 시간이 금이라는 말은 돌아오지 않는다는 말 그리고 재테크의 시작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시작이 빠를수록 좀 더 저축액도 커지고, 요령도 생기니까 말이다 

 

 

 

 

 

 



 

파트의 마지막에 TIP을 하나씩 넣어주셨는데, 재테크를 공부하면서 궁금한 부분들이 있었다.

읽을때마다 아 이런경우도 있구나. 이런 걸 유의해야겠구나 하며 깨닫는 날 보고 아직도 배울 점이 많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1억이 인생에 있어서 최종 목적지는 아니다.

100세 시대인 현재 우리의 정년은 너무 짧고 실질적으로 근무가능한 나이도 더 낮아지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어릴 때 투자를 해서 투자에 대한 감을 익히고, 점점 수익을 내는 것에 재미를 붙이고 불로소득을 얻을 수 있는 정도가 된다면 누구나 원하던 삶이 아닐까?

투자를 적극적으로 하기 위해선 종잣돈이 필요한데, 백만원 천만원은 너무 적고 적어도 천만원이상 그리고 1억은 있어야 부동산, 펀드, 주식(다 여기다 투자하라는 건 아니다)등 선택의 폭이 넓어지니 말이다.

서른 살 이전에 1억을 모으진 못했지만

이 책을 통해서라면 빠른 시일내에 1억을 모을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든다. 사회초년생, 20대에게 추천하는 책!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