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 일으키는 일 - 엉뚱한 발상 남과 다른 행동으로 삶을 바꾸는
김직 지음 / 북씽크 / 2014년 8월
평점 :
절판


흐르지 않고 고이는 물이 썩듯이, 생각하지 않으면 새로움이 없고 변화는 일어나지 않는다는 사실을 새삼 이 책 <생각이 일으키는 일>을 통해 깨닫게 된다.

원하는 삶을 마음껏 누리며 살아간다는 것은 누군가 다른 사람에 의해 내 인생이 결정되지 않는 것임을 뜻한다. 실패를 두려워하여 생각지 않고 살아가는 인생이 정말 의미 있는 인생이 될 확률은 얼마나 될까? 이 책은 생각이 일으키는 힘을 자신의 인생에 적용하여 자유롭고 새로운 인생을 살아가는 이들의 이야기들이 펼쳐져있는 책이다.

예전에 강연 100℃라는 TV프로그램을 통해 전직 아나운서였던 손미나의 이야기를 들어 본 적이 있다. 매우 안정적이고 장래가 핑크빛으로 보장된 인정된 지위를 버리고 그녀가 마음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자신이 원하는 길을 선택했을 때 그 길은 결코 쉽지 않은 길이었음을 알 수 있었다. 그러나 파울로 코엘료의 <연금술사>라는 책 한 권이 그의 인생을 전환시키는 계기가 되었고 자유로운 영혼으로서 삶을 살아가는 주인공이 되었다는 사실은 목적을 잃고 방황하는 삶을 살아가는 이 시대의 많은 사람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있다고 생각한다.

끊임없는 생각이 일으키는 힘은 실로 위대하다는 생각을 이 책을 통하여 하게 된다. 영화감독 김기덕의 이야기는 그의 인내와 열정이 얼마나 그의 인생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주었는지 잘 보여주는 예이다. 비록 학벌이 좋지는 않았지만 남들과 차별화된 생각의 틀이 그를 세계적인 영화제에서 이름을 알리게 한 원동력이 되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생각의 힘을 보여준다.

이 책에는 국내와 국외에서 자기분야에서 놀라운 업적을 세우고 세계적인 명성의 반열에 올라있는 여러 사람들의 인생이야기를 통해 그들이 어떠한 환경에서 어떤 생각을 품고 그 생각을 실현시키기 까지 남다른 노력을 기울여 온 특별한 이야기들이 담겨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았던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통해 새로운 삶의 변화를 모색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매우 좋은 길잡이가 될 수 있는 책이다.

창의적인 생각과 꿈이 빚어내는 아름다운 결과물들을 누릴 가치가 있는 사람들에게는 역시 다른 점이 존재한다. 불굴의 의지와 끈기, 인내심이 창의적 생각, 꿈과 더불어 열매를 맺게 한다는 사실이 공통점이다.

부정적인 생각은 생각이 더 이상 발전적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하지 못하는 반면, 긍정적 생각은 끊임없이 우리의 상상력을 자극하며 앞으로 나아가게 한다는 사실을 나는 이 책에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통하여 교훈으로 얻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