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다시 건강에 미쳐라 - 잃어버린 자신감과 건강을 되찾고 싶은 40대에게
최원교 지음 / 북씽크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40대 중반에 가까이 있기 때문에 이 책은 더욱 의미 있게 다가오는 책인 것 같다.

비단 건강뿐 아니라 팔팔했던 한참 때의 청춘은 아니기에 삶에 대한 잃어버린 자신감도 되찾고 싶은 때가 40대가 아닌가 싶다.

<40대 다시 건강에 미쳐라>의 저자는 정신건강, 올바른 운동을 통한 신체건강, 그리고 올바른 식생활을 통한 건강을 이야기하고 있다.

한창 한 가족의 가장으로서 많은 부분을 책임져야 하는 40대들에게 사실 건강은 스스로 챙기기에 쉽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생의 반전을 꾀해야 하는 40대에 무엇보다 중요한 성공의 요소로 꼽을 수 있는 것이 건강일 것이다.

저자는 후회 없는 모습으로 아름다운 노년을 꿈꾼다면 건강의 중요성을 깨달아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사례로 든 이야기들을 통해 저자가 깨달은 이맘때의 건강의 중요성이 피부로 와 닿는다.

가장 왕성한 사회생활의 한 가운데에 서있는 40대들에게 수많은 요인들이 스트레스로 작용하고 있다는 것은 대부분 아는 사실이다. 그러나 우리는 이러한 것들이 우리의 삶을 지속적으로 괴롭히도록 방치하고 있다는 사실은 잘 자각하지 못하는 것 같다. 육체적 건강이 지속적인 경제활동과 건강한 노후를 가능하게 한다면, 정신적 건강 역시 함께 가야할 부분이라는 것을 짚어주고 있다.

‘암’도 마음의 병이란 말이 근심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이 또한 얼마나 큰 것인지를 다시금 깨닫게 해준다.

슬기롭게 화를 다스리며 긍정적인 사고로 인생의 후반전을 잘 대비하는 지혜로운 40대가 되는 방법들을 잘 제시해주는 책이다.

30대 후반에서 40대 중반사이의 건강이 노년의 건강한 삶의 척도가 된다는 사실을 이 책을 통해 새롭게 알게 되었다.

나이와 계절에 알맞은 운동법을 소개함으로써 독자는 좋은 정보를 얻게 되고 그로 인하여 취할 수 있는 이익에 대해서도 깨닫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해 주는 책으로써 의미가 있는 책이다.

마지막으로 운동과 함께 올바른 다이어트와 식습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 신체와 정신, 운동, 그리고 올바른 식습관의 전반적인 완성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책이다.

앞만 보고 달려온 40대들에게, 다시 인생의 반전을 꿈꾸는 이들에게 이 책은 자신의 건강을 돌아볼 수 있도록 해 주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