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힐링 시리즈 : 결혼의 목적 - 친밀한 크리스찬 커플을 위한 7가지 성경공부 교재 커플힐링 시리즈
댄 알렌더 & 트렘퍼 롱맨 3세 지음, 신겸사 옮김 / 은혜출판사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커플힐링 시리즈 중 <결혼의 목적>은 성경적인 관점에서 결혼의 이상적인 모습이 어떠해야 하는지에 대해 성경말씀을 통하여 올바르게 알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책이다.

성경에서는 남편과 아내가 각각의 부모를 떠나 친밀한 연합을 이루고 육체로도 한 몸이 되는 것은 축복을 누리는 것이라고 한다.

이 책은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성경적인 온전한 결혼의 모형에 대해 부부가 함께 말씀을 찾고, 묵상하며 하나님께서 결혼을 하도록 하신 깊은 뜻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한다.

결혼의 이야기를 시작하기에 앞서, 인간의 형상과 남녀의 특징들을 성경을 근거로 알아보고 서로 이성에 대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결혼하면서부터는 사랑의 우선순위 대상이 자신의 부모로부터 자신의 아내나 남편으로 옮겨져야 한다는 말이 매우 깊은 인상을 준다.

성경적인 배경에서 남편과 아내가 이미 그 부모를 떠났음으로 모든 결정은 부부가 서로를 존중하며 내리는 것이 옳다는 것 또한 이 책을 통하여 새롭게 알게 되었다.

부부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매우 중요한 이런 ‘떠나기’ 개념이 성경에서 어떻게 구현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살펴보며 부부가 서로를 더 잘 배려해야 하는 근거를 충분히 제시해 주고 있는 책이다.

인간의 외로움을 어루만져주시는 하나님의 사랑의 수단이 결혼이라고 이 책은 말하고 있다.

그 목적에 맞게 서로가 연합하여 어루만져야 할 부부가 잘못된 관계를 맺고 있다면 이 책은 그런 부부들에게 결혼의 목적을 다시 돌아보고 깨달음을 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결혼 안에서의 육체적인 부부의 친밀함 또한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는 것, 그러나 잘못 사용될 경우에는 오히려 관계를 악화시킬 수도 있다는 점도 성경적 근거를 통해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해준다.

세상적으로 자신들의 단순한 유익함을 위하여 결합한 존재가 아닌, 하나님의 목적대로, 결혼이라는 또 하나의 매우 친밀한 관계를 통해 우리의 모습이 어떻게 발전해 나가야 하는지를 잘 이해할 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