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영어 내신 1등급의 비밀 - 현직 영어 교사들이 알려주는
정은영.강순애 지음 / 케이-랩(K-LAB)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영어에 대한 전반적인 길잡이의 역할을 제공해주는 책

영어가 사회생활을 시작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스펙이 되어버린 세상에 영어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져 가는 것이 사실이다. 이 책은 초등학교 자녀를 둔 부모들이 잘못 알고 있는 영어교육에 대한 오해를 밝혀준다. 중학교 교사이자 서울중등영어 수석교사로 일하고 있는 저자는 EFL과 ESL환경에서 영어교육의 차이점, 그리고 가정에서의 초등영어 교육이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지에 대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다.

영어 교육에 대한 관심만큼이나 쏟아져 나오는 교육의 정보들 가운데 옥석을 가리는 일은 그리 쉽지 않은 듯 보인다. 저자는 교육현장에서 실제 경험한 사례들을 통하여 부모들이 지금까지 잘못 알고 있던 여러 가지 영어교육의 툴들에 대한 허와 실을 밝혀준다.

해외 영어캠프와 국내 영어마을과 같은 프로그램들의 장, 단점을 자세히 알려주는가 하면 사교육이 영어실력을 꼭 책임지는 것만은 아니라는 사실을 보여준다.

결국 아이들의 영어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이가 영어에 흥미를 붙이고 ‘동기부여’가 되는 것임을 저자는 강조하고 있다.

단계별 영어에 대한 학습에 있어서도 조기 선행학습의 폐해를 지적하고 있어 반드시 선행 학습하는 것이 아이의 영어 능력 발달에 긍정적인 면만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도 알게 되었다.

전반적인 초등학교에서의 영어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는 것 이외에도 학교 교과 과정에 어떤 내용들이 어떤 단계로 적합하게 적용되어 있는지 학부모들이 알기 쉽도록 초등교사의 조언들을 담고 있어 실용적인 면에서도 우리 아이들의 영어 교육 방향을 설정하는데 도움을 주는 책이다.

 

중학생을 위한 영어의 방향잡기와 효율적인 내신 대비 방법을 제시하는 책

결국 영어와 친해지기, 꾸준한 학습만이 좋은 영어성적을 내는 비결.

똑똑한 부모의 영어학습법이 만능해결사는 아니라는 것을 잘 보여주는 책이다. 엄마와 아이가 미국드라마를 함께 보며 자연스럽게 영어와 친해지고 아이가 억지로 하는 것이 아니라 흥미를 가지고 영어를 접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이 강조되고 있다.

 

영어전문가가 제시하는 영어공부의 4F

Fun, Firm, Forever, Free

요지는 즐겁게 공부하되 조급한 마음을 버리고 꾸준히, 영원히 영어와 함께하며 멈추지 말고 돈 들이지 않는 방법으로 영어를 공부하자는 조언이다.

그 방법으로써 EBS와 같은 다양한 매체들에 대한 이용을 권하고 있다.

또한 영어학습에 있어 이해력을 향상 시키는 방법으로 추천되는 영어원서 독서에 대한 이야기가 있어 많은 도움이 된다. 미국의 독서지수테스트를 통하여 아이의 독서수준을 알아보고 아이에게 맞는 책을 권할 수도 있다. 이 책에서는 EBS의 Fun reading을 추천하고 있다.

 

구체적인 영어학습의 방법을 제시하는 책

영어의 각 영역별로 어떤 학습방법을 효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매우 실용적이고 구체적인 학습법을 제시하고 있어 방법을 잘 몰랐던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다. 자기주도학습을 통한 영어실력 향상의 방법들이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다.

이 책은 초, 중등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영어교육 전문가의 실질적인 가이드 역할을 제공해 주는 책이다. 매우 유익한 내용과 정보들이 읽는 이로 하여금 향후 우리 아이의 영어를 어떻게 지도해야 옳을지 적합한 방향을 제시해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