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력 - 비전을 실현하는 힘
최재웅 지음 / 엔트리(메가스터디북스) / 2013년 12월
평점 :
품절


강의’, 오늘날 우리는 강의의 홍수 속에 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싶다.

학교에서 선생님들의 수업 또한 강의이며 부모님과 어르신들의 말씀 또한 우리에게는 인생의 강의이다. 회사의 회식자리에서 직원들에게 전하는 상사의 이야기도 강의이다.

21세기 미디어의 발전은 우리를 더욱 많은 강의의 세계로 인도하며, 우리는 저마다 자신에게 맞는 강의를 선택하며 자신이 원하는 것을 타인의 강의를 통하여 얻고자 시도한다.

그렇게 수많은 정보의 시대에서 셀 수없이 많은 정보와 지식을 듣고 살아가고 있음에도 좋은 영향력을 받지 못하거나 삶에 큰 변화가 없다는 사실, 혹은 옥석을 가려들은 한 번의 강의를 통해 인생의 큰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고 놀라운 성공을 이룬 자들도 있다는 사실이다.

지금까지가 강의를 듣는 사람들의 입장이었다면 강의를 전달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이야기가 달라진다.

이 책, <강의력>65만원으로 회사를 시작하여 지금은 에콰도르 65만 명뿐 아니라 세계 여러 나라와 우리나라 각 분야에서 자신만의 노하우와 경험으로 이룬 강의력을 통해 큰 영향력을 끼치는 삶을 이루어 가고 있는 최재웅 강사이자 폴앤마크의 대표가 지은 책이다.

감동이 있고 변화가 있는 강의, 사람을 움직이는 강의를 통해 저자는 내로라하는 기업체와 단체에서 수많은 러브콜을 받으며 온 국민이 훌륭한 연사가 되는 그 날까지 자신의 역할을 다 해나가겠다는 다짐이 담겨있는 책이다.

이 책을 통하여 그는 강사가 되려는 이들에게 진정한 강의란 무엇이며, 우리나라만의 특성을 이해하는 강의가 외국의 유명 연사들과는 어떻게 달라질 수 있느냐에 대한 강의에 대한 기본 지식을 바르게 정립해 주고 있다.

자신이 강의를 배워가며 사람들 앞에 섰을 때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치며 경험했던 내용들을 토대로 매우 값진 교훈들과 조언들을 아낌없이 이 책에 기록하고 있다.

강사로서의 마음가짐이 강사를 시작하는데 매우 중요한 토대를 마련해주는 것과 사람들에게 감동과 변화를 일으키는 실질적인 강사의 자질에 기여하는 스킬들을 이 책을 통해 자세하게 들려주고 있다.

독자로서 나는 저자가 이 책에서 자주 언급하고 있는 TED를 즐겨 시청한다. 지금까지 보고 느껴왔던 강연 속 연사들을 통해 받았던 감동들이 저자의 이야기와 함께 비교하며 보고 있자니 강의력을 주도하는 힘이 무엇인지 눈에 보이기 시작했다.

그들의 손짓과 억양, 무대를 앞과 뒤로, 좌에서 우로 이동하며 하는 몸짓, 강의의 연속과 잠시 멈춤의 적절한 믹스가 절묘하게 청중의 몰입을 이끌어 내는 장면들이 이해가 되기 시작했다.

청중을 먼저 생각하는 강사가 청중들의 호응을 얻으며 환영받을 수 있으며, 반대로 단지 풍부한 자신의 지식창고를 개방하는 것만으로는 훌륭한 강사가 될 수 없다는 사실이 이 책에 분명히 명시되어 있음을 볼 수 있다.

누군가에게 전하고 싶은 인생의 소중한 깨달음, 또는 전문적인 지식, 새로운 사실의 발견, 자신의 이론을 알리고 설득하고자 하는 자들, 경쟁에서 이기고 싶은 수많은 세계 곳곳의 사람들이 지금도 강의라는 수단을 통하여 호소하고 있다는 사실에서 나는 이 책이 독자들에게 매우 유용하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자신이 기업에서 PT를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학교나 단체에서 학생을 상대로 강의를 하는 사람이라면 또는 동기부여를 해주는 강사로서 살아가고 픈 사람이라면 이 책은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나라 최고의 강사가 전하는 진짜 강의력을 제대로 보고 느낄 수 있는 책이라고 믿으며 많은 이들에게 필독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