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돈 걱정없이 살고 싶다 - 적게 벌어도 돈에서 자유로워지는 법
김선화 지음 / 원앤원북스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부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지식은 20% 정도인 반면에 80%의 행동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지은이의 말에서

저자는 현재보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해서 '돈에서 자유로워지기 위한 6단계'를 이 책에서 제시하고 있다. 또한 부자가 되기 위한 방식으로 일확천금을 바라는 것이 아니라 확실히 입증된 방법으로 한 걸음씩 부자가 되는 길을 알려주는 책이다.

돈을 대하는 우리의 태도는 어린 시절 환경과 관련이 있다는 사실이 놀라움을 주면서 과연 내가 돈을 바라보는 관점은 어떤 것이며, 어떤 영향을 받았는지 자신을 돌아보게 되었다. 또한 아내와 나의 돈을 바라보는 관점의 차이에 대해서도 다시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부부간의 돈에 대한 가치관이 일치한다면 좋겠지만 이미 굳어져버린 가치관을 바꾸기란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행복을 위한 요건이라면 좋은 방향으로 가치관을 공유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책이다.

이 책은 성공적인 부자가 되기 위한 조건으로 긍정적인 생각을 강조한다. 긍정성이 부정성에 대해 차지하는 비율이 2.9:1이상이어야 한다는 '로사다 비율'을 통해 우리 가족의 '로사다 비율'은 얼마인가? 생각해 보았고 성공의 요인이 긍정적인 말이란 자산에 의한 것이란 점이 마음에 와 닿았다.

또한 폭 넓은 인맥형성도 현대사회에서는 소중한 자산이 될 수 있다는 정보가 매우 유익하다는 생각이다.

이 책은 주식이나 펀드, 부동산, 채권 등의 대해 구체적인 투자기법을 설명하는 책은 아니다. 하지만 누구나 쉽게 제테크에 대한 개념들을 이해할 수 있으면서 자신에게 알맞은 방법들을 작은 것에서부터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돈 걱정 없이 살기를 원하면서도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놓치고 있는 것들에서부터 자녀들의 경제관념에 대한 교육, 그리고 자산과 부채관리 등 가계 전반에 걸쳐 우리의 상태를 점검하고 잘못된 습관들을 발견하게 도와주며 실질적인 개선 방법들과 접근 방법들을 상세히 안내해주는 매우 좋은 책이다.

이 책에 나와 있는 대로 적은 수입으로도 미래를 전략적으로 잘 계획하고 실천한다면 비록 많은 수입이 있을지라도 계획 없이 지출하는 사람들보다 훨씬 더 돈에서 자유로운 삶을 살 수 있다는 지혜를 들려주는 책이기도 하다.

부부가 함께 읽으며 우리 가정의 상태를 점검해보고 미래의 전략을 세워보면 매우 좋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일독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