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부자들은 배당주에 투자한다 - 당신의 월급을 두 배로 올릴 배당투자의 비밀
배정원.안재만 지음 / 참돌 / 2013년 10월
평점 :
품절


불확실한 시대 상황, 저금리 시대, 그리고 우리나라도 초저금리가 은행업계에 고착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시점에서 위험한 주식투자의 대안은 투자자들에게, 특히 초보 투자자라면 더 관심을 갖게 될 것이다. 나에게 지금 부자들은 배당주에 투자 한다라는 이 책은 무엇하나 불확실성이 지배하는 시대에서 제테크의 패러다임을 바꿔 새로운 눈을 뜨게 해주는 지침서임에 분명하다. 이 책은 왜 배당주가 주식보다 안정적이고 수익률이 높은지를 알려줄 뿐 아니라 초보자들에게 매우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여 준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하고 싶은 책이다.

배당주가 매력있는 이유는 이 책의 파트 1에서부터 눈길을 끈다. 투자의 세계적 귀재라 불리는 워렌 버핏도 배당주에 많은 투자를 한다고 한다. 심지어는 그와 친분이 깊던 스티브 잡스의 애플사는 배당을 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버핏이 투자를 하지 않을 정도라니 말이다.

배당주를 선택할 때에는 단순히 현재의 저 배당 퍼센트만 볼 것이 아니라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잠재력을 바라보고 배당주를 선정하여 투자하는 안목을 기를 것을 이 책은 주문한다.

이제는 제테크의 주류로 등극한 배당주는 주가 변동으로 손실이 있을 수 있지만 배당금을 통하여 어느 정도 손실을 Hedge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한 매력을 지닌다고 볼 수있다.

투자고수와 인터뷰 내용을 통해 진정한 고수는 배당을 하는 기업들을 어떻게 선정하는지에 대한 안목을 엿 볼 수 있다. 파트 2,3 에서는 구체적이고 성공적인 배당주에 투자하는 기술을 전수한다. 어떤 배당기업들이 좋은 기업인지 그렇지 않은지 옥석을 가려내는 방법들을 실전투자 고수답게 밝혀주고 있다. 배당지수를 통한 배당수익률을 참조하는 것이 주가 상승률보다 낫다는 조언이 마음에 와 닿는다. 배당주 역시 외국인들의 기업 지분율이 변수로 작용한다는 사실도 이 책을 통하여 알게 되었고 이를 잘 활용하면 좋은 고 배당주를 고를 수 있다는 점도 배우게 되었다. 또한 배당주 역시 주식인 만큼 포트폴리오의 구성이 중요하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배당주의 장점에 대한 자세한 기술 뿐 아니라 check-points를 잘 짚어주고 있다.

위험률을 고려한다면 배당주 펀드 투자의 방법도 소개하고 있다. 이를 위해 수익률이 높은 펀드와 저조한 펀드에 대한 정보도 제공해 주고 있다. 해외 펀드 투자 또한 눈여겨 볼만한 대목이다. 이 책은 국내뿐 아니라 미국배당주시장에 투자하는 방법과 주의할 점에 대해서도 기술하고 있음으로 해외투자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도 권하고 싶은 책이다.

개인적으로 이 책에서 가장 관심이 갔으며 주의 깊게 본 부분은 마지막 파트 5에서 언급된 전문가 추천 배당주 60선이다.

추천하는 배당주 기업들의 면면을 살펴보고 기업의 현재 상태, 주식의 흐름 및 배당지수표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전문가들의 조언이 꼼꼼하게 안내하고 있어 실제 배당주를 선택할 때 매우 유용한 정보로 활용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들 중에는 잘 알지 못했던 기업들도 다수 포함되어 있는데 이 책의 내용을 100% 맹신하는 것은 저자도 꺼려하듯 주식시장은 언제든 예상치 못한 변수가 있음으로 어디까지나 참고 자료로써 다른 데이터들과 함께 활용할 때 좋은 자료가 될 거라는 생각이 든다.

사실 전문적인 투자가들이 아니라면 주식이나 펀드 외에 배당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그리 많지는 않다고 본다. 그러나 누구든 이 책을 읽어본다면 주식, 부동산, 은행금리, 테마주 주식과 펀드보다 안전성과 수익률 측면에서 배당주가 더 효율적인 투자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게 된다.

배당주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여러 가지 불확실성의 시대에서 보다 안정적으로 제테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통하여 얻기를 기대하며 일독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