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하지 마, 잘될 거야
설기문 지음 / 원앤원북스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읽는 내내 내 자신을 돌아보게 된다.

세상을 살다보면 걱정 없는 이가 누가 있겠습니까?’ 하지만 괜찮아 모든 일이 잘 될 거야라고 누군가 격려해준다면 분명 다시 일어설 힘과 용기를 얻게 되는 것 같다.

나는 이 책을 통하여 그런 용기를 얻게 되었다. 이 책에서 저자는 내가 힘들 때 기댈 수 있는 어깨를 제공해주고 아픈 마음을 위로해 주는 힐링의 마법을 선사해주고 있다.

이 책은 모든 것이 잘 될 거라는 긍정적인 말로 시작한다. 저자의 글을 읽다보면 마음이 따뜻해짐을 느낀다. 누군가가 자신의 잘못을 나에게 사과할 때 난 왜 부드럽고 따스하게 용서로 받아주지 못했을까? 내 자신에게 질문을 던지며 스스로를 돌아보게 하는 자기성찰을 하게 되는 그런 책이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겪게 되는 여러 가지 질문들, 그리고 다양한 환경과 상황 속에서 어떻게 살아야 나의 자존감을 높이고 상처받은 마음이 위로를 받을 수 있는지를 잘 인도해주는 삶의 지혜가 뭍어 나는 소중한 잠언이기도 하다.

마음 전문가로 통하는 저자 설기문 박사는 이 책에서 우리가 어떤 일들로 상처를 받고 있는지 정확히 진단하고 있으며 그럼으로써 우리가 잃을 수 있는 삶의 소중한 것들을 다시 찾게 해주는 아름다운 이야기들로 꽉 채우고 있다.

책을 읽어 내려가다 보면 나도 모르게 나의 허물을 발견하게 되고 겸허하게 된다.

나의 경솔했던 부분들을 발견하고 나 자신과 내 주변의 사람들을 다시 돌아보게 된다. 그럼으로 새로운 나, 좀 더 나아진 나를 향해 한 발자국 내딛을 용기를 얻게 되고 주변에도 좋은 영향력을 미치는 사람으로 자신을 발전시키고자 하는 동기를 가지게 된다. 사물과 사람의 심리를 꽤 뚫어보는 심미안을 가진 듯 저자는 독자의 마음을 정확히 바라보고 치료법을 제시하고 있는 듯하다. 삶의 지치고 상처받은 사람들이라면 이 책을 읽어야 할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분명 이 책에는 우리가 살면서 겪었던 여러 어려움들을 어떻게 잘 극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해결책이 들어있다. 불안과 두려움을 누구에게나 있는 오래된 친구로 여기고 위기에서 나를 일깨워주는 친구로서 받아들이라는 저자의 말은 믿음의 긍정적인 에너지로 삶을 살아갈 때에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주기도 한다.

시와 같기도 하고 에세이와도 같고 자서전적인 이야기들로 가득한 이 책에서 고요한 마음의 평정심을 얻고 진정한 위로를 받을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통해서 자신을 더욱 사랑하게 되는 계기를 마련해 보기를 기대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