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변의 남녀 대화법 - 몇 마디 말로 이성을 사로잡는
이숙영 지음 / 예담 / 2013년 9월
평점 :
품절


대부분의 사람들은 외모가 아름다운 사람에게 먼저 시선이 가고 마음이 끌리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상대방과 이야기를 해보면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님을 어렵지 않게 깨닫게 된다. , 그 사람의 진정한 가치는 아름다운 외모보다는 내면의 아름다움과 가치에서 발견된다. ‘불변의 남녀 대화법의 저자 이숙영씨는 어떤 이성과도, 무슨 상황에서도 즐겁게 대화를 이어갈 수 있는 비법들을 이 책에서 제시하고 있다. 결국 화법을 통하여 사람의 마음을 얻기도 하고 반대로 자신들로부터 사람들을 멀어지게도 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럼 이성을 사로잡기 위한 저자의 비법은 무엇일까? 아나운서 이숙영은 자신의 직업 특성상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그들과 대화를 하면서 인기 있는 남녀들의 대화법을 통하여 공통점을 추출하였고 반대로 해서는 안 될 말과 행동들을 자연스럽게 정리하게 된 것 같다.

이 책을 읽는 동안 와우! 정말 그렇구나라는 감탄사의 연발이었다. 우리 주변에는 말재주가 없어서 사람과의 만남에서 항상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종종 발견하게 된다. 이 책을 읽다보면 그런 사람들이 생각나고 이 책을 꼭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은 충동이 생긴다.

그만큼 이 책은 자신의 화법에 자신감이 없는 사람들에게 어떤 상황에서 어떤 말과 행동을 취해야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지에 대한 기가 막힌 해법을 제공해주고 있다.

이 책에 나와 있는 55가지의 불변의 남녀대화법은 단지 새롭게 만나는 사람들 사이에만 적용되는 이야기는 아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전반적으로 만나는 사람들과의 관계에도 매우 적합하게 적용될 수 있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나와 아내와의 관계를 대입하여 생각해보기도 하였고 내 주변의 인물들과의 만남에서 나의 대화법과 비교하며 나의 고쳐야 할 단점들을 발견하기도 하였다. 이처럼 이 책은 대인관계에 있어서 전반적으로 응용할 수 있는 공통의 대화법 매뉴얼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다.

남녀 간, 부모와 자식 간, 직장에서 상사와 부하직원 간, 모든 분야에서 다양하게 적용될 수 있다는 점에서 어느 누가 읽어도 참 좋은 책이란 생각이 든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이러이러한 말을 듣는다면 기분이 참 좋겠구나라는 생각과 내가 이런 말을 들으면 기분이 굉장히 나쁘겠는데라는 생각 등 다양한 대화의 방법과 그로인해 파생되는 파급효과에 대해서도 잘 아는 기회가 되었다.

서툴기만 하던 나의 대화법도 저자의 진심과 따뜻한 감수성이 물씬 풍겨나는 조언들을 잘 귀담아 듣고 하나하나 삶 속에서 실천해 간다면 나도 누군가에게 매력적인 사람이 될 수 있을 거란 자신감이 생기는 그런 책이다.

저자의 말처럼 남녀대화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상대가 원하는 말을 하는 것이다라는 말이 마음에 와 닿는다. 이 책이 더욱 좋은 것은 성공적인 대화의 방법과 더불어 유용한 레시피를 팁으로 제공하고 있어 많은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다. 말로 상대에게 상처를 주거나 적으로 만들기 일수 인 사람들에게 필독을 권하고 싶고 미래의 짝을 찾는 사람들에게도 어떠한 상황 하에서도 상대를 매료시킬 수 있는 필살기를 제공하고 있는 이 책을 꼭 읽어보고 사랑을 쟁취하기를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