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답할 것을 항상 준비하되 - 기독교인에게 던져지는 온갖 질문들에 대한 성경적 대답들
행크 해네그래프 지음, 이주일 옮김 / 죠이선교회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대답할 것을 항상 준비하되이 책의 제목처럼 기독교인들은 누구나 성경 말씀에 대해 해석적인 측면에서 궁금한 점이 많이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든다. 뿐만 아니라 기독교윤리와 기독교 사상에 대하여 관련된 수많은 것들에 대해 이 책은 기독교인들이 궁금해 하는 질문에 대한 답을 제공 하고있다.

자신에게 대한 물음이건 타인이 자신에게 물어오는 질문이건 언제든 우리는 이 책에서 제시하고 있는 다양한 물음들에 대하여 대답할 준비가 되어있어야 한다.

올바른 기독교 교리와 성경적인 해석, 그리고 진리를 왜곡하는 다른 이교도들과 시대의 변화에 따라 속속 등장하여 요즘 시대를 현혹시키는 변종 사이비종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통하여 신앙인들이 진리를 사수하는 능력을 이 책은 부여해주고 있다.

지금껏 피상적으로만 알았던 성경의 내용들을 대상으로 우리에게 던져지는 질문들 중 많은 부분들에서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몰라서 난감했던 경험들을 기독교인이라면 다 있었을 것이다. 또한 막연하게 마음속으로만 궁금증을 품었던 일들도 있었을 것이다. 이러한 점에서 이 책은 우리에게 매우 유용한 책이라 할 수 있다.

책의 형식은 질문과 답변의 형식을 취하고 있다. 누군가가 나에게 성경과 관련된 그리고 기독교와 타 종교의 차이와 같은 이러한 질문들을 해온다면, 그리고 그러한 개연성이 충분히 존재하기에 이 책은 우리에게 성경을 근본으로 하여 논리적인 설명을 할 수 있도록 그 근거와 해답을 제시해 주고 있다.

다양한 개인적 가치와 사상이 범람하는 시대에서 기독교적 올바른 가치와 신앙은 무엇인지 깨닫게 해주는 이 책은 자신의 신앙적 토대가 부족한 자들에게 어떠한 영성이 올바른 영성인지 구분하고 깨닫게 해줌으로 혼탁한 시대에서 진리를 잘 지켜나가도록 도와주는 등대 역할을 잘 수행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성경과 기독교에 관련된 다양한 질문들에 대해 성경 말씀을 인용하여 철저하게 성경적으로 접근하고 있음도 이 책이 진정으로 정통 크리스천들의 안내자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이다.

성경적 진리에 대해 더 잘 알고 기독교의 본질에 대해 더 잘 안다면 성경에 대한 상식은 물론 신앙생활에 있어서도 더욱 공고하며 깊은 영적 체험이 있을 것이다. 그 동안 많은 궁금증을 안고 살아왔던 많은 기독교인들에게 이 책은 매우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