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생에 한번은 고수를 만나라 - 경지에 오른 사람들, 그들이 사는 법
한근태 지음 / 미래의창 / 201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일생에 한 번은 고수를 만나라>이 책은 먼저 우리에게 고수들만의 특징을 알려주고 그것을 하수들의 공통점과 비교한다.

그리하여 내가 고수의 대열에 있는지 아니면 안타깝게도 하수에 속한자인지를 알려준다. 고수와 하수를 구별하는 방법을 알려준다는 말이 더 정확하겠다. 내가 하수일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이 책을 통해 적나라하게 드러나 고수로 가고자하는 의욕을 지펴주는 책이다.

고수를 만난다기 보다는 고수로 가는 길을 알려주고 하수의 필연적 요소들을 깨닫게 해주어 그러한 습관들을 과감히 버릴것을 주문하는 책이다. 이 책에는 다양한 고수들이 등장해서 매우 흥미롭다.

미국 메이저리그 야구선수인 '추신수'도 고수로 등장한다. 실력은 물론 인내와 성실을 갖춘 고수로 그를 설명한다. 메이저리그라는 거대한 커뮤니티에서 고수의 자리에 오른 그의 삶의 방식은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느꼈다.

이 책은 고수로 가는 길에 필요한 속성들과 다양한 고수들의 삶의 방식 그리고 그들의 삶을 대하는 마음가짐에 대해 이야기하고 진정한 고수는 사람을 얻는다고 강조한다.

일상생활의 조그마한 습관들에서부터 고수와 하수의 관점과 처리방식을 정확히 분석하여 예를 제시해줌으로 읽는동안 내가 어떤면에서 어떤 자질이 부족한지를 발견하게 해준다.

나 또한 사람들을 만나다보면 고수의 내공이 팍팍 느껴지는 사람들이 있다. 이 책을 통해 알 수있었던 고수의 요소들을 그들과 비교하여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도 이 책을 통해 가지게 되었고 자극을 받게되었다.

꼭 대기업의 CEO가 아니더라도 사회적으로 어떤 한 분야에서 뛰어난 고수들이 많이 존재한다는 사실과 그들의 공통점을 잘 배우고 따른다면 내 자신도 모르게 고수로 가는 길에 접어들 수 있지 않을까 이 책을 통해 생각해보고 하수의 습관들을 더 명확히 알게되서 나의 좋지 않은 습관들을 고수의 습관들로 바꾸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꼭 읽어 볼만한 책으로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