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대, 꿈과 함께 가라 - 경쟁에 갇혀 꿈조차 가질 수 없는 너에게 꿈결 진로 직업 시리즈 꿈의 나침반 3
청소년 진로 매거진 MODU 지음 / 꿈결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십대 꿈과 함께 가라]는 청소년 진로 전문 메거진이며 사회적기업인 MODU에서 나온 첫 번째 책이라 더 의미가 있는 책이다. 이 시대 부모와 자녀, 그리고 교육계 모두가 함께 공유하고 나누어야 할 우리 십대 청소년들에 대한 이야기이다.

이 책에는 이 시대에 청소년들이 롤모델로 삼을 수있는 여러 분야의 인물들이 등장한다. 1장에서는 그들이 말하는 '꿈을 가지렴, 그러면 그렇게 될거야'를 말하고, 2장에서는 기다림과 열정이 만들어낸 행복에 대하여, 그리고 마지막 3장에서는 내 삶을 바꾸는 것, 그것은 세상을 바꾸는 것이라는 테마들을 이야기한다.

한 때 총각들이 뭉쳐 시작한 야채가게가 메스컴에 나왔던 적이있다. 처음엔 그냥 우습게 지났쳤었는데 지금은 소위 잘나가는 기업이 되었고 그들의 열정이 채소가게 주인에서 기업의 CEO 를 만들어주었다는 사실에 다시 한 번 꿈과 열정이 우리 인생을 얼마나 달라지게 할 수있는지 새삼 깨닫게 해준다.

얼마전 모 방송국 아침프로에 서경덕 교수가 출연해 그의 한국 홍보에대한 열정을 보고, 듣고, 느낄 수 있었다. 젊은 나이에 다른 나라 사람들이 보기에도 터무니없는 꿈을 그는 꾸었고 그것을 이루기위해 얼마만큼 힘든 도전을 했으며 그 결과 얼마나 우리나라를 세계에 알리는데 공헌을 했는지 너무나도 진한 감동으로 다가왔었다.

그 서경덕 교수의 꿈과 열정이 이 책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정말 우리 아이에게 좋은 꿈을 심어줄 수있는 참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아이와 진로에대한 이야기를 하기에 앞서 나는 이 책을 아이와 함께 읽어보고 책 속의 인물들을 통해서 그들에게서 우리가 배워야 할 것이 많다는 것을 서로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란 생각을 갖게되었다.

각각의 멘토가 우리에게 들려주는 훌륭한 메시지를 통해 부모와 자녀가 서로를 잘 이해하게되고 아이가 꿈을 갖도록 도와주며 구 분야의 전문가로 나아갈 수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매우 좋은 책이라 생각한다.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님들과 자녀들이 꼭 일독할 것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