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없이 떠나는 1박 2일 해외여행 - 직장인을 위한 리얼 가이드북
1박 2일 해외여행자들 지음 / 북로그컴퍼니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열심히 사는 당신 떠나라'라는 광고 문구가 생각난다. 여행은 열심히 살아온 나를 위한 선물이자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에너지이며 삶의 기폭제이기도하다.

지금까지 20여국 이상을 다녀본 나에게 처음 이 책은 회의적이었다. 해외를 1박2일로 간다는 것은 말도 되지 않는 이야기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이 책을 통하여 나는 짧은 일정이지만 어떻게 계획하고 준비하느냐에 따라 엑기스만을 모아 알차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짧은 일정이지만 그 여행의 여운은 매우 길게 남는다고 여행자들의 경험은 이 책을통해 우리에게 말해주고 있다. 해외여행의 거리적 특성상 1박2일이 가능한 국가들은 물론 가까운 주변 몇 나라들로 대부분 국한되지만 그럼에도불구하고 충분한, 아니 그 이상의 가치를 누릴수 있도록 이 책은 알찬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우선 인트로에서는 해외여행에 필요한 필수 준비사항들을 알려준다. 항공권, 숙소구하기, 여행계획과 예산등에 대한 친절한(?) 설명이 수록되어있다.

본격적으로 여행정보에 들어가면 방문 국가와 지역별로 이미 1박2일의 경험을 한 사람이 자신의 여행코스와 경비등을 상세히 알려주어 예산계획과 여행코스등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해주고있다. 또한 교통정보와 주요 경로에대한 맵을 제공하여 매우 훌륭한 길잡이로써의 역할도 제공해준다.

첫째날 공항출발에서부터 시작되는 스케줄은 방문장소와 특징들을 잘 설명해주고 있다.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줄이고 꼭 필요한 일정들로 꽉 채워준다는 느낌이다. 사실적인 사진들을 함께 곁들여 보는이의 감성을 자극하고 당장 떠나고싶은 충동을 불러일으킨다.

이 책 한 권이면 정말 짧은 시간도 매우 알차게 보낼 수 있다라는 확신이 든다. 그 지역의 꼭 가봐야하는 장소들에 대한 설명 또한 매우 유익한 코너라고 생각한다. 가깝지만 그동안 엄두도 내지 못했던 해외여행을 1박2일의 알찬 여행으로 갈수 있는 모든 노하우를 이 책은 아낌없이 제공하고있다고 생각한다.

너무너무 가고싶은 나라들과 장소들이 이 책을 읽는 순간 가방을 꾸리게 할지도 모른다. 열심히 일한 당신 이제 1박2일로 저렴하고 알찬 여행을 떠나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