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위로 - 꿈이있는자유 한웅재의 위로 에세이
한웅재 지음 / 국제제자훈련원(DMI.디엠출판유통)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ccm 싱어송 라이터이자 목사님이신 한웅재님의 <일상, 위로>는 이 세상 위로를 필요로 하는 모든이에게 삶의 소소한 것으로부터 그리고 이 지구 공간에 거하는 사람들이 예수님안에서 '위로'를 받기 원하는 그의 간절한 마음과 소망이 담겨있다.

노래와 시, 에세이가 우리를 위로하는 도구들이다.

가장 먼저 책을 펴니 cd가 아담하게 들어있다. 잔잔한 mp3 곡 4곡이 데모cd로 들어있다.

짧지만 차 안에서 반복으로 재생하여 들어도 전혀 지루하지 않다. 이 곡들이 위로와 안식을 주는 그런 곡이기 때문일 것이다. 아니 한웅재목사님의 그런 마음이 가사와 곡조에 아주 짙게 뭍어있어 듣는 사람의 가슴을 평안하게 한다.

그의 책 <일상, 위로>는 소소한 일상속에서 발견하게 되는 소재들을 통해 그 만의 특유의 진솔함과 담백함의 미학이 그대로 드러나있다.

이 책을 읽다보면 우리가 얼마나 많은 것들에 대해 감사를 잃고 살고있는지, 그리고 얼마나

많은 이들과 많은 것들에게서 감사의 조건과 위로를 발견할 수있는지를 알게된다.

버스의 손잡이도 우리에게는 고마운 존재가 되어주고 또 딸의 웃음속에서도 일상의 위로를

발견하고 미소짓게한다. 그러나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주변에 감사와 위로의 존재들이 많이 있다는 사실조차 깨닫지 못하고 안타깝게 생을 마감하려는 사람도 많다.

진정한 위로를 주시는 하나님을 한웅재목사님은 말씀하신다. '그래 결국 우리의 참된 위로는 하나님의 그 크신 사랑을 아는 것' 그리고 나 자신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가를 다시금 깨닫게된다.

일상이 주는 기쁨과 위로가 얼마나 큰 것인지 이 책을 통하여 깨닫게 된다.

출, 퇴근 길에 나는 이 cd를 습관적으로 또 튼다. 그리고 그 분의  크신 사랑과 위로를 다시금 느끼며 오늘도 나의 곁에서 나를 지키시는이에게 감사한다.

 

삶에 지치고 상처받은 사람들이 참 많은 세상입니다.

한웅재목사님의 <일상, 위로>는 정말 우리가 너무나 놓치기 쉬운 것들을 다시 돌아보게하는 힘이 있습니다.

절대로 희망을 포기해서는 안되는 이유가 또 여기에 있습니다.

일상을 소중히 여기고 주변 사람들을 소중히 여기며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모든 것에 의미를 부여해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아주 작은 것에게서도 우리를 향한 위로의 메시지가 숨어있을 거란 믿음이 생깁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꼭 일독하였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늘 진정한 하나님의 위로를 느끼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