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본능 - 성공한 사업가는 무엇에 집중하는가
마이크 미칼로위츠 지음, 송재섭 옮김 / 처음북스 / 201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혁신본능>은 사업을 하고 있거나 사업을 계획중인 사람들이 성공하는 사업을 위해 갖추어야 할 마음가짐과 행동지침들을 재미있는 예화와 함께 사실적으로 전해준다. 언젠가 워렌버핏과 식사를 하는데 몇 억을 줬다는 기사를 접한적이 있었다.

성공한 사업가는 보통사람들과 다른 특별함이 있기에 그러한 가치를 기꺼이 지불한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이 책이 마치 워렌버핏이나 빌 게이츠를 만나 식사를 함께하는 것과 같은 그런 가치를 충분히 제공하고 있다고 감히 말하고싶다.

나는 이 책의 첫 부분에서 언급하는 믿음이 있어야한다는 부분부터 배움을 시작할 수 있었다.

사업은 성공에대한 믿음에서 시작되고 그 믿음에대해 구체적 계획들을 적용하여 행동하라는 것이다. 이 책은 성공한 사업가들이 무엇에 집중하는가에 대해 매우 세분화하여 행동지침을 제공해준다.

구채적이만큼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이 자기 사업에 잘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을것 같다. 그리고 이 책은 1부에서 모든 성공적인 혁신본능도 고유한 내면의법칙이 있는데 예를들면 남을 이롭게하면서 사업에도 성공한다는 그런 내면에 가치들을 정한것을 불변의 법칙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사업가로서 성공하려면 이 불변의법칙을 잘 지켜야한다고 저자는 강조한다. 도덕적가치, 덕목의 중요성을 성공한 사업가의 중요한 자질로써 보고있는것이다.

이 책에서 또한 주목할 것은 혁신적 창업가의 팁을 통해 유용한 정보들을 활용하도록 도와주고 있다.

항상 변화를 주목하고 좁은 범위에 집중하되 틈새를 잘 파악하고 실패자의 습관을 버리는 것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게 만든다. 성공하는 사업가가 되기위한 행동 지침서로써 이 책은 훌륭한 멘토가 되리라 확신한다. 무엇보다도 지금까지 내가 알지못했던 혁신본능에 대한 생각들을 조목조목 일깨워줌으로 성공으로 향하는 발걸음을 한 발자국 내딛었다는 생각이 든다. 자신의 사업을 일으켜보고 싶거나 새로운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루려는 꿈을 가진자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자신도 깨닫지 못했던 잘못된 습관들을 이 책을 통해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