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쳤다는 말을 들어야 후회 없는 인생이다
김경수 지음 / 명진출판사 / 2013년 7월
평점 :
품절


사람들은 누구나 가슴 한 켠에 지금의 일상을 벗어나서 새로운 인생을 경험해보고 싶거나 자기가 이루어 보고 싶은 소망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거라 생각한다. 그리고 그 꿈을 이루기위해 피나는 노력을 경주하는 사람도 분명 있을것이다.

직장인 모험가 김경수씨의 <미쳤다는 말을 들어야 후회없는 인생이다>는 가슴 속 그런 소망을 놀라울만한 인내와 의지, 그리고 용기로 실현시킨 결코 평범하지 않은 사람의 이야기이다. 그러나 그로서는 매우 소심하고 공무원이라는 경직된 조직에 틀에서 그러한 결정을 내리고 실천에 옮기는 모습들이 굉장히 힘들었을 그의 모습을 연상시키기에 충분했고 아내를 설득하려고 애쓰는 모습속에서 우리네와 같은 평범한 사람임을 알게되었다.

40대에 우연히 방송을 통해 본 사막레이스의 모습을 보고 매료되어10년이 넘는 세월동안 세계 여러 험난한 사막들을 찾아다니며 때론 죽음의 레이스를 마다하지 않았던 그의 이야기는 읽는 내내 몰입하게되고 나라면 과연 저렇게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에 매순간 사로잡히게했다. 가족을 위해 열심히 살아온 그가 인생의 전환점을 찾아가는 이야기는 마치 레밍처럼 앞만보고 절벽을 향해 돌진하는 우리 평범한 가장들에게 전하는 그의 충고이기도 하다.

극한의 사막과 마주하고 커다란 빅듄을 만나도 그는 끝까지 견디고 이겨내면서 인생의 진리를 깨닫게 되고 그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모습을 볼 수있다. 시각장야인 용술씨와 함께했던 고비사막의 이야기는 큰 감동과 혼자서는 살아갈 수없는 인생의 교훈을 애잔한 감동으로 들려준다. 대자연의 위대함을 느끼며 그 속에서 자신이 스스로 자청한 힘든 역경들을 마주때할 때마다 그가 겪었을 고통들이 그대로 전해지는것 같았다.

나는 이 책을 읽는 내내 마음이 심히 동함을 느꼈다. 내 삶은 현재라는 시간 속에서 다른 곳을 바라보지 못하고 묶여버린 것은아닌가? 내게 있어서 인생의 원동력은 무엇일까 스스로에게 물어보게하는 책이다. 포기와 좌절의 순간을 극복해내며 그가 배운 인생의 교훈을 무엇과 비교할 수 있을까..나는 이 책을 통해 그동안 감추고 억눌러왔던 나의 감수성을 다시금 일깨워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