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게 일하고도 많이 성취하는 사람의 비밀
로라 스택 지음, 조미라 옮김 / 처음북스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적게 일을하고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다면 그것은 경제학적 측면에서 비용대비 효용성을 높이는 매우 바람직한 현상일 뿐 아니라 우리 삶에도 여러가지 여유와 풍요로운 삶을 덤으로 줄 수 있을것이다. 이것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혁신해야하는 조직에도 필요한 것이라고 이 책에서는 말하고 있다.

나는 내 자신이 대기업에서 근무하면서 많은 비효율적인 인력과 시간의 낭비를 많이 봐 왔기에 이러한 주제의 책이 얼마나 직장인들에게 그리고 기업의 오너들에게 필요한지 절실히 느낄 수 있었다.

 

이 책은 적게 일을하면 더 잘 할수 있고 또 집중하여 할 수있기에 더 많은 생산성을 낳는다고 말하고있다. 이러한 생산성을 높이는 구체적 방법으로써 저자는 '생산성 업무흐름 공식(PWF:productivity workflow fomular)'을 적용하면 된다고 말한다.

이 책은 PWF 즉, [결정하라+계획하라+집중하라+처리하라+채워라+관리하라=생산성]의 공식을 매우 자세하게 분야별로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업무를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을 제시할 뿐아니라 개인의 가치를 또한 더불어 높이는 방법들도 제시하고 있다.

직장인이라면 꼭 한 번 읽어보기를 강력 추천하고싶다.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가 잘못하고 있는 모든 비효율적인 업무스타일이 이 책에 다 기록되어 있다. 물론 그에대한 해결책도 명쾌하게 제시해줌으로써 이 책의 목적인 적게 일하면서도 더 가치를 높여주고 인정받는 조직원으로 만들어주려한다.

우리는 조직이라는 틀 속에서 창의성을 발휘하기 쉽지 않다. 항상 무수히 많은 일 속에서 진정한 자기만의 가치를 나타내는것은 그러한 틀 속에서는 매우 어려운 것이기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이 책에는 일을 적게하면서 종전에 과도한 일 때문에 겪었던 스트레스를 더 이상 겪지않고 더 많은 것들을 성취할 수 있는 팁들을 아주 구체적으로 제공하고있다.

나는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읽고 자신의 직장생활도 변화시키고 조직 또한 변화시키는 가치있는 사람들이 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