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 끝내는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 나혼자 끝내는 독학 첫걸음 시리즈
임창희 지음 / 넥서스 / 2017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아주 오~~~랫동안 생각만 하고 있었던 스페인어 공부 시작했습니다. :)

왠 스페인어인고 하니~ 제가 십년 전부터 후원하고 있는 아이가 도미니카공화국에 살고 있는데요. 도미니카공화국이 스페인어를 쓰거든요. 아이에게 편지 쓸 때 구글 번역으로 한두문장씩(구글번역이 그닥 믿을만 하지 않더군요.) 적어서 보내곤 했는데 그 때마다 제대로 배워보고 싶다 생각만 했는데 기회가 생겼네요.

사실 스페인어가 굉장히 쉽거든요~ 발음은 적힌대로 적나라하게 콩클리쉬처럼 읽으면 되고, 영어와 스펠링이 같은게 많기 때문에 영어를 아는 우리는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지요.  

 

 

이 책이 넘나 좋은건 독학이 가능하다는거!
CD도 있지만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찍어서 mp3로도 들을 수 있고, 이 책의 저자인 스페인어 선생님의 동영상을 들으며 공부할 수 있다는게 진짜 최고! ★.★ 혹시 요즘 학습지는 다 이렇게 나오나요? 세상 물정 모르는 저만 신기한거면 몹시 창피할 것 같은데... ㅎㅎ

 

 


16일 완성 학습 플래너가 있는데 솔직히 16일은 무리일 것 같고 이틀에 한 챕터씩 평일에 아이 공부할 때 옆에서 같이 해보려고요.
어제 아이 공부할 때 저도 책 펴놓고 발음 따라하기부터 해봤는데, 쌩뚱맞은 공부모드에 두 아이들이 토끼눈을 하고 10초 얼음이 되더라고요. ㅋㅋㅋㅋ 그리곤 후다다다닥 달려와선 이게 영어네 한글이네 감놔라 배놔라 잔소리 잔소리로 방해. 따라하면서 키득키득. ㅎㅎㅎ

그래도 굴하지 않고 당분간은 열공모드 해볼랍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