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는 대로 말하는 대로 당신이 된다 - 성공하는 사람들의 이미지&스피킹 전략
구재희.이은경 지음 / 초록비책공방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하는 사람들의
이미지&스피치전략
이는 대로

하는 대로
신이 된다

 

구재희,이은경 지음

이 책이 처음 눈에 들어온 건 책의 제목이나 표지 디자인 때문이 아니었어요.
이미지&스피치 전략 글자와, 이 책을 쓴 구재희, 이은경이란 이름을 보고 였죠. 음? 이름 어디서 많이 들어봤는데..?
책을 펼쳐보고 얼굴을 보니 "아~~~~~~~~!" 

 

 

보말당 출판 콘서트 현장 (출처 : http://recmc_hy.blog.me/220576571787)

알아 보시겠나요? ㅎㅎ
이미지를 다룬 책은 참 많은데요.
이미지와 부연 설명들로 빼곡한 책들과는 달리, 프리젠테이션 대본같아서 한편의 프리젠테이션을 본 기분입니다.
막연한 내용이 아니라 실제로 어떻게 써먹을 수 있고, 어떻게 행동하고, 제스쳐를 취해야 하는지까지 꼼꼼하게 적혀 있습니다.
시작은,


 

이미지란 무엇인지, 그렇다면 좋은 이미지란 무엇인지 부터 시작합니다.

외적 이미지 : 키, 체형, 생김새, 헤어스타일, 안경테 모양, 피부색, 차림새 등의 외형적 조건
내적 이미지 : 태도, 성격, 매너, 품행, 사고방식 등
커뮤니케이션 이미지 : 목소리, 화법, 어투, 어조

그럼 일단 쉽게 변화시킬 수 있는 외적 이미지부터 알아볼까요?
외적 이미지는 컨설팅을 통해 퍼스널 컬러 진단, 헤어스타일의 변화, 의상 컬러 변화, 메이크업 스타일, 안경테 등을 변신시켜줍니다.

두번째로 변화가 쉬운 커뮤니케이션 이미지는 이 책에서 발성, 발음, 성량을 훈련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마지막 내적 이미지는 사실 변화하기가 가장 어려운데요. 근본적인 변화를 다루려면 그 내용이 한도끝도없겠죠.
이 책에선 국제 관례적 매너, 의복 행동, 제스처 등 내적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는 행동, 가시적 솔루션을 알려줍니다.


               

이 책은 방송과 강연 분야에서 치열하게 뛰어온 두 명의 아나운서가 스스로 경험하고 체득한 것을 모두가 활용해 볼 수 있도록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행동 제안'을 곳곳에 편하게 적어놓았습니다. 이제 그것을 여러분의 것으로 만드세요. 내적으로 닦여진 단단한 실력/ 진실한 마음/ 강렬한 실천 의지가 중요해진 시절이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그것을 제대로 전달하는 것이니가요. 실력과 의지가 아무리 훌륭해도 이를 정확하게 표현해내지 못하면 기회조차 잡을 수 없으니 말입니다. 이는 비지니스 세계뿐만 아니라 서비스/ 정부/ 종교/ 문화/ 개인생활 전반에 걸쳐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이런 현실에 《보말당》이란 한권의 책이 취업준비생은 물론 직장인, 정치지망생, 기업 CEO 모두에게 소중한 실천 교양 도서가 될 것이라 기대됩니다. 
               

 

 

PART 01. 외적 이미지
첫인상의 법칙
사람을 처음 만나 3~5초만에 형성되는 첫인상은 아주 강력한 힘을 가진 만큼 중요합니다. 콘크리트처럼 굳어진 첫인상은 쉽게 바꿀수도 없죠. 이미지가 나쁘게 찍혔다면! 이는 더 더 회복이 어렵죠.

 

외적인 부분을 관리하는 것은 화려하게 치장하거나 외모로 눈속임을 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첫인상이 날카로워 보인다거나 어눌해 보인다거나 해서 타인과 관계를 맺을 때 오해를 불러일으킨 분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시선 처리나 옷차림 등을 조금 신경써 보자는 거죠.

얼굴형에 따른 헤어스타일, 눈썹모양, 안경테까지 차근 차근 점검해 봅니다.

 

 

외모는 사실 유행을 따라 꾸밀 때가 많죠,
눈썹모양도 그렇고, 책에서 천송이립스틱에 관한 얘기도 나옵니다. ㅎ 나에게 어울리는지 알고 해야지 무조건 따라하는건 결코 좋은게 아니라는거.
왜 늘 시행착오를 겪어야만 알게되는 걸까요. ㅎㅎ


이 책에서 개인적으로 아주 궁금했던 내용이 퍼스널 컬러 진단이에요.
맛보기만 살짝~

1단계 : 생상환 색 배치 테스트를 통해 대상자의 컬러 감도를 확인하여 사계절 이론 설명하기
2단계 : 대상자의 라이프 스타일 체크하기
3단계 : 대상자의 신체 특징 분석하기
4단계 : 진단 천을 이용하여 분석하기
5단계 : 진단 결과 전달하기
6단계 : 메이크 오버

 PART 02. 내적 이미지
래 포스터를 봐주세요.
당신은 누구를 선택하시겠습니까?

분명 난 유재석의 팬인데 전현무의 포스터가 왠지 더 끌린다 하는,,, 저같은 분들 많으시죠? ㅎㅎ
비밀은 제스쳐에 있었네요.

제가 왜 CSI 마이애미 요반장에게 꽂혔는지... ㅎ 이 책을 보고 알았어요 ㅎㅎ
아나운서 분들하면 말솜씨만큼이나 미소가 정말 매력적인데요,, 카메라 앞에서 자연스럽게 미소를 짓는 것도 신기하지만, 오랫동안 미소지으면 경련이 일어나는건 저뿐인가요 ㅎㅎ 

 

 

우리 같이 연습해보아요.

 

 

PART 03. 커뮤니케이션 이미지
시작은 나의 커뮤니케이션 지수를 체크하는 것부터 시작됩니다.  그리고 나쁜 언어습관이 있진 않은지도 점검해 봅니다.
그리고 아나운서로써 무대에 서며 수많은 청중을 대상으로 이야기하는게 직업인 그녀들에게서 무대란 어떤 것인지, 어떻게 멘트를 하는지도 알려줍니다.
무대에서 떨릴 때 어떻게 하는지에 관한 소소하지만 꿀같은 팁들은 쉬이 공유하기 어려웠을텐데요,,,그녀들도 무대가 처음부터 쉽진 않았단 말에 용기를 얻습니다.

 

 

 

 

 

 

 

사진이 많은 것 같지만,, 정말 책의 일부만 다룬게 이정도-

기록해두고 기억하고 싶은 내용들이 많았는데 줄이고 줄인거에요,,, ㅎㅎ

 

거창한 무대에 설 일은 많지 않지만, 남들 앞에서 이야기 할 경우는 많잖아요. 하다 못해 아줌마들 몇이 모여도 말이죠..
목소리가 작으면 묻히기 쉽상이잖아요. 크다고 다는 아니지만-
이럴 때 내가 얼마나 당당하게 나의 주장과 생각을 펼 수 있는가! 이게 정말 중요하단걸 많이 느껴요.
이미지도 쌓아두면 재산이 되는 만큼 잘 관리해야겠어요. 감정적인 것도 좋지만, 너무 솔직하게 감정을 드러내는 건 아무래도- .. 그렇죵? ㅎㅎ

새해엔 좀 더 당당한 내가 되기 위해~!!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