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해력 자신감 초등 3단계 - 긴 글은 빠르게! 어려운 글은 쉽게! 독해력 자신감 3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새 학년 적응하느라 어수선했던 3월이 가고
꽃 보느라 넋이 나가있었더니
벌써 4월도 반이나 지나갔네요!

기온은 오르는데 코로나는 왜 가시질 않는지..
다들 무탈하게 잘 지내고 계시지요~?

저흰 4월 들어 공부양 살살 다시 올리고 있는데..
국기원 심사에, 감기까지 걸리면서 턱턱 브레이크가 걸리네요. ㅜ.ㅜ

저흰 난이도도 다르고 겹치는게 아니라 독해 문제집 두 권 번갈아가며 풀고 있어요~ 하나는 끝나가고 독해력 자신감은 처음 시작해서 아직 적응 중이에요.

독해력자신감은 중심낱말 찾기가 꼭지마다 하나씩은 있어요. 빈칸채우기, 단락별로 중심내용 찾아보기, 중심낱말과 내용 연결지어보기 등...

문제 유형이 참 다양한데 중학년 수준에 딱 필요한 유형의 문제들이 담겨 있어서 개인적으로 딱 찾던 문제집이었어요.

독해력 자신감은 처음 6회는 독해 기술/나머지 30회는 독해 적용으로 나뉘어요. 독해기술엔 1쪽씩 설명이 들어 있어요.

2장 중 1쪽은 설명, 3쪽은 문제로 구성되어 있는데 문제도 한 쪽은 더 쉬워요~ 고학년되기 전인 3학년들을 위해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접해보도록 고려한 거 같아요.

사용하는 어휘도 만점왕이나 뿌리 보단 수준이 한단계 높아요.

처음엔 <독해력 자신감>을 어려워하더라고요.
지문 속 내용만 이해하면 되던 문제집에서
이해는 물론, 글의 형식이나 주제를 뽑아내고 단락이란 개념을 알고 풀어야 하는 문제로 바뀌니 낯설어 하는 눈치더라고요. 한 챕터가 2장인데 아직은 한두 문제씩 틀리고 있어요..

저희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문제집을 처음 시작하면 적응기간이 저흰 2주에서 1달정도 걸리더라고요. 문제 유형때문만은 아닌거 같은데 이유는 잘 모르겠어요.

제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덧붙이자면~
- 어휘집을 안풀어본 아이라면 어려워할거 같고,
- 학교 수준 원만히 따라가는 아이라면 저희 아이랑 비슷할 거 같아요. (적응하면 잘 풀겠죠?)
- 초등 고학년 수준의 책을 읽는 수준이라면 어렵지 않을 것 같아요.


첫째다 보니, 아이 학년이 올라갈수록 학년마다 적합한 문제집이 있단걸 처음 체감해보고 있어요. (신기방기) 이왕이면 시행착오 많이 안하고 싶어 인터넷으로 참 많이 찾아보는데.. 쉽지 않네요^^; 그죠? 아닌가용? 내 아이에게 맞는 최상의 공부를 찾는 그 날까지~ 권투를 빕니다~!


#지학사 서포터즈로
#독해력자신감초등3단계 를 제공 받아
아이와 직접 사용 후 남기는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