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독서평설 2021.3 독서평설 2021년 3월호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잡지) / 2021년 2월
평점 :
품절


잡지 보시나요?
전 십대엔 National Geographic, 이십대엔 패션 잡지랑 디자인 잡지를, 삼십대인 지금은 문학계간지를 이것저것 보고 있어요. 즐겨보는 잡지를 보니 관심사가 보이는 것 같지요?

아이가 초등고학년이 되면 좀 더 다양한 글감이 담긴 잡지를 한 권 정도 골라서 읽혀봐야겠다 생각했는데.. 요샌 초등고학년만 되어도 책 읽을 시간이 모자란다고 많이들 이야기 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또래 친구들 보니 빠른 친구들은 초1부터 #초등잡지 로 #과학잡지 나 #문학잡지 둘 중 하나 정도는 보더라고요.

과학이냐 문학이냐 고민하던 중이었는데 감사하게도 #지학사서포터즈 가 되어 독서평설을 받아볼 수 있게 되었어요.

다른 잡지는 아직 본 게 없어 비교는 어렵지만 한 달 동안 #독서평설 읽으며 가장 좋았던 건 바로 #다양한글감 으로 내용이 정말 알차단 거였어요!

기사, 옛이야기(교과수록도서), 소설, 서평, 전기, 과학실험, 역사, 사회, 인터뷰, 미술, 영어일기, 층간소음, 세계사 등 ... 생각 이상으로 형식도 내용도 정말 다양했어요. 없는거 빼고 다 있는 거 같아요.

저흰 평소에 콩고기도 자주 먹고, #채식주의자 들을 위해 나온 #비건버거 도 먹어봐서 이야기가 낯설지 않았어요. 그리고 이중섭 화가에 대해 나온게 있어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고, 생가도 다녀왔어요. 이중섭거리도 걷고 길에 있는 작품들도 보았는데 미술관은 시기가 시기인지라.. 들어가지 않았어요.

독서평설 내용 중 아이가 가장 좋아했던건 심해를 다룬 <신비한 해저 탐험>과 김치 보고서였어요.

깊은 바다에 사는 생물들 생긴 것도 신기하고, 특징도 신기하고, 그 깊은데 사는 생물들을 어떻게 관찰했는지(가장 앞 그림에 힌트가 있어요~) 모든 게 신기하더라고요. 외워서 시험볼 거 아니니까 부담없이 재밌게 읽을 수 있어 마음에 드는 눈치더라고요~


케이크에 알타리를 곁들여먹는 괴식 수준까진 아니지만 김치사랑이 각별해요. 김장 몇 번 해 봤다고 세상 관심많고, 세상 가장 쉬운 건 줄 알아요. ㅋㅋ (양념 쓱쓱 바르기만 했으니...)

배깍두기를 아이들이 잘 먹어서 그런지 샤인머스캣김치나 용과물김치를 보고도 놀라지 않더라고요. (엄마는 "ㅇㅣ 비싼걸로..."라며 혼자 뜨악했다는..ㅋ) 샤인머스캣 김치는 아니어도 애플포도라도 한번 해보기로 했어요.

읽기만 해서 아쉽다면 초등독평 더하기+

저흰 첫 구독이기도 하고 문제가 있으면 자칫 숙제처럼 느낄까봐 풀지 않고~ 제가 보고 아이랑 한번 더 대화하며 퀴즈게임으로 했어요.

중심단어나 문장 찾기, 김치 재료 외치기, 아는 심해어 설명해보기 등... 아이랑 해 볼 것도 정말 많아서 한 꼭지씩 제대로 한다면 한달이 아니라 두달은 걸리겠더라고요~ 그만큼 알차다능!

#엄마표독서논술 혹은 #홈스쿨 하기 좋게 부록이 낱권으로 되어있어서 아이가 읽는 거에 맞춰 몰래 예습도 가능해요. ㅋㅋㅋ

아이가 초등학생이 된 뒤로 #엄마표 00을 할 수 있는게 공부 밖에 없는 거 같아 아쉬웠는데 이 달엔 독서평설 덕분에 알차게 보낼 수 있었어요~ 토론 비슷한(?) 대화도 나눴더니 뭔가 아이가 자란 게 느껴지기도 했고요.

아이가 더 커서 엄마랑 함께하는게 어색하고 지루하고 싫다~ 하기 전에 더 많은 시간을 함께하고 싶은데~ 아이는 어땠는지 모르겠네요. 주말에 3월 마무리할 겸 대화를 좀 나눠봐야겠어요. 🙂 비가 와도 즐거운 주말 보내보아요!! 🤪

<#지학사서포터즈 로 #초등독서평설 3월호를 제공받아 아이랑 읽어본 후 적은 솔직한 리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