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차트 절대비기 300선! - 17년 주식투자 노하우 집대성!
이상우 지음 / 여의도책방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 차트 절대비기 300선》은 증권사 출신의 유튜버이자 #이상스쿨 의 #개선선생 으로 유명한 이상우 저자의 책으로 18년 동안 주식 투자한 노하우를 모아 놓았다.

저자가 강사로 활동 중이라 그런지 내용이 확실히 간략하고 쉬워 읽고 이해하기 어렵진 않았다. 모든 주식관련 책이 그렇듯 실전에 얼마나 잘, 어떻게 적용하느냐가 중요한 과제로 남지만 책만 읽어선 의욕이 마구 뿜뿜한다.


예전에 주식을 '소문에 사서 뉴스에 팔라'는 말이 있었다. 이젠 정보의 속도가 빨라져 뉴스에 사고 기술에 팔아야 하는 시대가 되었다. 나라의 정책 발표로 장대양봉에 불이 붙고, 미세먼지가 웰크론 투자자들에게 수익을 가져다 준다(p.225).

#바이오주 를 매매하는 투자자라면 연초에 열리는 #월스트리트의쇼핑몰 이라 불리는 #jp모건헬스케어컨퍼런스 를 기억해야 한다. "이 컨퍼런스는 전세계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신약 파트너를 물색하고,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모이는 제약업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행사이다. ... 이 컨퍼런스에 어떤 기업이 참여하는지 주목할 필요가 있다. 사례로 든 셀리버리는 2019년 12월 27일 참가 소식과 함께 함께 기술수출 논의가 될 것이라고 보도 되었다. 이날 평소보다 3배 이상 큰 거래량이 수반되며 장대양봉이 나타났는데 이때 매수에 동참해야 한다. ..."(p.226)


그렇다면 #매도타이밍 은?

고점에서 하락샅바형이 나오면 꼭 매도해야 한다. #하락샅바형 모양이 몸통이 길수록 거래량이 터질수록 조심해야 한다.

#까마귀형
거래량이 터진 자리부터 조심해야 한다. 갭을 지속적으로 띄우면서도 상승 돌파를 못하고 있다면 더욱 조심해야 한다.

#흑삼병
상승추세에 나오는 흑삼병은 하락 추세의 전환 신호일 수 있다. 가급적이면 흑삼병이 완성되는 것을 기다리지 말고, 두번째 음봉에서 매도해야 한다. 흑삼병 캔들이 20일선을 이탈해 내려가고 있으면 고점에서 3번 이상 돌파를 실패했기 때문에 매도해야 한다.


이정도만 해도 될텐데
어려운걸 더 어렵게 만드는 건 속임수가 있다는 거- 읽어도 잘 모르겠으므로 자세한 건 책을 통해 공부하시길.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