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상위 3%의 장사법
배문진 지음 / 대한출판사 / 2024년 7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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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대급 불경기에 꼭 읽어야 할 책
#파레토의법칙

항상 뉴스에서는 지금이 가장 힘들다고 한다.
불경기라고 한다. 그 진리는 여전히 존재한다.
치킨집.카페 우후죽순처럼 생기지만 잘 되는 곳은 항상 사람이 넘치고 대기줄이 길다.
내가 하는 자영업이 버티기위한 자영업은 아닌지
나는 바뀌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 이 책을
읽으면 점점 안경을 쓴것처럼 선명해지는
세상이 보일 것이다.
나는 장사를 하고 있지는 않지만
나에게 이 책의 제목은
"대한민국 상위 3% 나다움"
이라고 해 주고 싶다.
장사 대신에 "나"라는 인칭대명사를 이용해서
읽다보면 나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도 보인다.
내가 가장 흥미로웠던 부분은 별명이었다.
학창시절 별명이 없으면 존재감이 없듯이
사업역시 존재감이 없다는 것은 끝이라는
부분이 공감이 많이 되었다.
3%안에 들고 싶으신가요?
조금은 발전적이고 싶으신가요?
그럼 3시간만 투자해서 이 책과 함께 해보시는건
어떠실까요??


책 속으로
오늘날 소비전반에서 희소성,상대적우월감,즐거움,그리고 자기만족을 위한 소비가 더욱 늘어나고 있으며 앞으로 그럴것이다.
(나는 자기만족에 가장 우위를 주는것 같다.)

사업으로 돈을 많이 버는것과 인생을 잘 사는
것은 별개라는 사실이다. 22

내 상품이 고객에게 매력적으로 느껴지면 경기와 상관없이 사업은 잘 돌아간다.
"고객중심" 이것이 사업 성공의 핵심 키. 38

"내가 이 바닥 경력만 30년이야!!"
진짜 30년 경력과 1년짜리 경력 30번반복은
하늘과 땅 차이

내 옷차림이,말투가,위생상태가 , 자세가,
철학이 브랜드의 시작이다.대수롭지 않게 생각한
나 자신의 모든것이 사업 초기에는 브랜드가 된다


브렌드의 껍데기는 베낄 수 있어도 그 속에 담긴
신념이나 철학은 카피할 수 없다.

손님을 개인적으로 존중해주고,기억해주고,좋아해준다고 착각하게 만드는 것 105

상품에 스토리텔링을 입혀라
1.원재료에 대한 스토리텔링
2.만드는 법에 대한 스토리텔링
3.만드는 사람에 대한 스토리텔링
4.상품의 유래에 대한 스토리텔링
5.즐기는 방법에 대한 스토리텔링


별명이 없으면 존재감이 없다는 말이고, 사업을
하는 데 존재감이 없다는 것은 끝이라는 뜻이다.
사람들은 내 사업을 생각했을때 떠오르는 별명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별명은 브랜드 신념,
네이밍과 반드시 결을 같이해야 한다. 178


돈이 많고 적고를 떠나,
사업가가 젊고 늙고를 떠나.
현재 사업이 잘되고 안되고를 떠나
상품이 비싸고 저렴하고를 떠나
사업의 결과는 천차만별이다.
그리고 그 결과를 좌지우지하는 것은
바로 사업가의 "의지"와 "실행"이다.

브랜딩은 장기적인 목표로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서는 환경과 사회에 대한
책임감을 지니고, 윤리적인 비즈니스 운영을 실천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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